"2020년 암호화폐 시장은 3년 전 강세장과는 달라”
상태바
"2020년 암호화폐 시장은 3년 전 강세장과는 달라”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3.0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 전문가들, 2017년 BTC 강세장과 현 시장 차이점 분석  
많은 전문가들은 2017년 말 비트코인(BTC) 가격이 2,380만 원까지 치솟았던 때는 2020년 현재 상황과 사뭇 다르다고 설명을 한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많은 전문가들은 2017년 말 비트코인(BTC) 가격이 2,380만 원까지 치솟았던 때는 2020년 현재 상황과 사뭇 다르다고 설명을 한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최근 비트코인 시장에서 보이고 있는 변동성은 전문 투자가들에게는 매우 익숙한 현상으로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2017년 말 비트코인(BTC) 가격이 20,000달러 (2,380만 원)까지 치솟았던 때는 2020년 현재 상황과 사뭇 다르다고 설명을 한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2020년도 월스트리트에는 피델리티에서 백트(Bakkt)에 이르기까지 비트코인 거래 및 보유를 하는 대기업 기반시설들이 있다. 다른 예를 들자면 2018년도에 유니온 스퀘어 벤처스의 제니퍼 캠벨이 공동 설립하고 피터 티엘의 파운더스 펀드가 지원을 하는 중개 스타트업 타고미(Tagomi) 역시 기관 투자가들에게 가격 변동 없이 플랫폼 간 거래를 할 수 있는 옵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늘날 미국 샌프란시스코에는 비트코인에 중점을 둔 스타트업 리버 파이낸셜과 같은 보수적인 거래소들은 스위스 유니온 뱅크 출신의 제프 민츠(Zev Mintz)와 같은 유능한 인재들이 일을 하고 있다. 민츠는 활발한 대출시장이나 신용거래와 같은 활동들은 2020년도 암호화폐 시장의 유동성에 큰 동력이 되고 있으며 결제 시스템의 사용 사례들의 급증에 기여를 했다고 언급을 했다.

사실 가맹점들의 암호화폐 수용률은 높지는 않지만 꾸준히 유지가 되고 있다고 코인베이스는 설명을 하고 있다. 한편 OKEx 파이낸셜 마켓의 레닉스 라이(Lennix Lai)는 파생상품들이 플랫폼의 전 세계 일일 거래량 중 66%를 차지한다고 언급했으며 옵션 시장 하나만 봐도 일일 거래량이 20억 달러가 넘는다고 설명했다. 

민츠는 “고객들은 BTC를 구매해도 되는지에 대한 질문을 항상 해온다”라며 “내가 내년까지 리버 파이낸셜에서 하기로 마음먹은 것은 유저들에게 통찰력을 제공하고 유저들이 보유한 자산들이 운영되는 방법 등을 최대한 투명하게 분석 및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캠벨은 “다양한 거래소 상에서 더욱 정확한 암호화폐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쉽다”라며 “OTC 시장은 많은 변화를 겪어왔다. 예전에는 구매 버튼을 클릭하는 사람들이 몇 안됐다. 과거에는 중개인을 통한 시장이었다면 요즘은 거래자들이 알고리즘과 다른 전략들을 사용하며 최고의 중개인을 통해 거래를 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