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암호화폐 거래소 신규 가입자들 증가해...“현 상황은 시장 진입 기회”
상태바
3월 암호화폐 거래소 신규 가입자들 증가해...“현 상황은 시장 진입 기회”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3.17 08: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투자가들 BTC 매도 현상 두드러지는 반면 소매투자가들은 구매량 급증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글로벌 매도 현상의 일환으로 기관 투자가들이 비트코인(BTC) 시장 및 주식 시장에서 자금을 회수하고 있다. 이에 반해 암호화폐의 기반이 되는 소매 투자가들은 BTC를 계속해서 구매하고 있다고 시장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글로벌 매도 현상의 일환으로 기관 투자가들이 비트코인(BTC) 시장 및 주식 시장에서 자금을 회수하고 있다. 이에 반해 암호화폐의 기반이 되는 소매 투자가들은 BTC를 계속해서 구매하고 있다고 시장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글로벌 매도 현상의 일환으로 기관 투자가들이 비트코인(BTC) 시장 및 주식 시장에서 자금을 회수하고 있다. 이에 반해 암호화폐의 기반이 되는 소매 투자가들은 BTC를 계속해서 구매하고 있다고 시장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가격을 보여주는 화면들은 붉은 색을 띠고 있지만 거래 플랫폼들 중 다수는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셈이다.

리버 파이낸셜의 CEO이며 세 달 전 설립 된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비트코인 중개 회사 회장인 알렉스 라이시먼(Alex Leishman)은 "3월 한달 거래량은 그 전 달들을 모두 합한 거래량 보다 훨씬 많다”라며 “우리 고객들 중 20%는 3월에 신규 가입을 했다. 비트코인 첫 구매자들로 인한 수익이 이렇게 많았던 적은 없었다”라고 언급했다.

리버 파이낸셜은 활동 유저 계정이 10,000개 밖에 되지 않는 다소 규모가 작은 회사이다. 하지만 리버 파이낸셜이 아니더라도 전반적인 시장에서 거래량 급등 현상이 보이고 있다. 거래소 제미니의 홍보부 부서장 카롤린 바디노(Carolyn Vadino)는 주말에 걸쳐 거래소 제미니 상에서 거래량이 급증했다고 언급했다.

미국에 소재한 다른 OTC 거래 회사 역시 대출 비중이 높은 회사들이 기관 투자가들의 암호화폐 매도 현상에 일조를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익명성 보장을 요구한 OTC 거래 회사 관계자는 기관투자가들의 매도 동향과는 달리 소매 거래자들은 여전히 주저하지 않고 비트코인을 구매를 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비트맥스와 같은 거래소들은 지난 주 시장 변동성이 특히 급증했을 시기에 과부화 현상을 경험했다. 한 시간 정도 거래가 정지가 되기도 했다. 분석 회사 스큐(Skew)에 의하면 비트맥스 혹은 OKEx 상의 거래만으로도 3월 12일 거래된 비트코인 선물의 가치가 100억 달러에 이른다고 한다. 

하지만 OKEx 파이낸셜 마켓의 이사 레닉스 라이(Lennix Lai)는 중요한 거래소들이 서킷 브레이커(거래 일시 중지)를 발동하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서킷 브레이커란 가격 급락으로 시스템이 마비가 되면 플랫폼 상에서 거래를 일시 정지시키는 것을 말한다.

라이 이사는 “주요 거래소 한 고세서 서킷 브레이커를 발동하는데 다른 거래소들은 거래를 계속할 경우 매도 압력은 다른 거래소로 전가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이에 라이 이사는 라이시먼과 같은 소규모 중개인들은 전례 없는 거래량이 발생할 시 프로그램에 의해 운영이 되는 매도 메커니즘을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컴벌랜드(Cumberland)와 같은 OTC 데스크의 거래자들은 장기적 불안정성에 대해 연연해 우려가 되지 않는 듯 보였다. 컴벌랜드 관계자는 “유동성 제공의 역할을 하는 우리로서는 상대 거래소로부터 매도 현상과 매수 현상을 모두 목도할 수 있다”라며 “또한 현 시장 상황을 시장 재진입의 기회로 보는 사람들도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마루 2020-03-18 23:18:32
어디서 돈 받고 쓰는지 모르겠는데
비트코인 시작가 700불 대로 다시 돌아갈수도 있겠지

주식 뉴스 , 비트 코인 뉴스 아직도 믿는 사람있겠지?
신천지 헌금 하려고 보험도 깨는 사람이 있다는데

코로나가 쉽게 잡히지 않는 한,
코인거래가 돈세탁 창구로서의 기능을 포기하지 않는한

이제 최소한 한국에 병신은 없다
다음에는 영어로만 써봐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