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6 16:00 (화)
암호화폐 시장에 2017년 강세장 다시 찾아오나
상태바
암호화폐 시장에 2017년 강세장 다시 찾아오나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1.1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7% 급등하고 대부분 암호화폐 가격 상승해 
지난 화요일 비트코인 가격이 7%까지 급등하고 대부분 암호화폐들도 그 이상 가격이 상승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지난 화요일 비트코인 가격이 7%까지 급등하고 대부분 암호화폐들도 그 이상 가격이 상승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화요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이 반등하면서 많은 암호화폐 투자가들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시장 반등과 높은 변동성 등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2017년 암호화폐 강세장을 연상했다. 암호화폐 시장 반등은 좋은 소식이지만 더 중요한 점은 비트코인과 시가총액이 높은 다른 코인들의 투자가들은 시세차익 거래의 이유로 기쁨이 오래가지는 않을 것이라는 사실이다.

2017년 암호화폐 가격이 급등하기 전 암호화폐 산업에 진입한 투자가들은 진정한 강세장이 어떤 형태를 지니는지 잘 알고 있다. 이들 투자가들은 최근 시장 반등으로 2017년 시장이 호황이었던 시기를 떠올렸다.

암호화폐 시장 반등, 2017년 강세장 연상시켜

화요일에 있었던 시장 반등으로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다. 상위 10위 코인을 포함한 일부 알트코인들은 천문학적 수준으로 수익을 냈다. 비트코인이 일일 평균 수익이 7%에 그쳤지만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그리고 이오스 등과 같은 시가총액 기준 다른 최대 알트코인들은 13%이상 급등했다. 소셜미디어 상에서 팔로워가 많은 유저인 크립토불(CryptoBull)은 이번 암호화폐 동향을 보면 2017년이 떠오른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많은 전문가들 및 투자가들도 크립토불의 설명에 공감을 했다. 크립토 마이클(Crypto Michael)은 화요일 시장 반등을 경험한 날에 변동성 그리고 거래량 등과 같이 2017년 자신이 선호했던 시장 반등 요소들이 떠올랐다고 언급했다.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들, 가격 수정 경험할 예정

시장 반등에 대해 기뻐하면서 역사는 반복된다는 점을 생각하기 이전에 많은 분석가들은 암호화폐들의 가격 수정이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비트코인은 가격이 이미 너무도 많이 올랐다는 신호를 보내고 있다. 만약 주요 암호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예전 수준 가까이로 되돌아간다면 다른 코인들도 비트코인의 가격 동향을 따를 수도 있다.

암호화폐 시장이 2017년 때 경험했던 것과 비슷한 강세장을 다시 맞이하게 될까? 이러한 질문에 대해 차근차근 한 번에 한 걸음만 내딛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답을 하고 싶다. 만약 비트코인과 다른 시가총액 기준 최대 코인들이 수익 현 동향을 유지한다면 이는 적절한 방향을 향한 한 걸음이 될 것이다. 현재로서는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 몇 달간 경험하지 못한 수준으로 강세장을 경험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