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미국 CFTC "BTC와 ETH은 상품이다"
상태바
미국 CFTC "BTC와 ETH은 상품이다"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1.15 09: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CFTC, BTC와 ETH를 상품으로 정의한 반면 XRP 관련 명확한 정의 제시 못해
미국 CFTC가 BTC와 ETH를 상품으로 정의한 반면 XRP와 관련해서는 명확한 정의를 제시하지 못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미국 CFTC가 BTC와 ETH를 상품으로 정의한 반면 XRP와 관련해서는 명확한 정의를 제시하지 못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의 CFTC 의장이 비트코인(BTC)와 이더(ETH)는 상품에 해당하며 이에 반해 XRP의 정의는 아직 명확하지 않은 상태라고 설명을 했다. CFTC의 히스 타버트 의장은 1월 13일 온라인 언론매체 체다르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과 이더에 대한 규제당국의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타버트 의장은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 등 두 암호화폐 모두 미국 CFTC의 관할에 해당된다”라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CFTC는 상품을 규제하는 의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증권은 SEC의 관할이다. CFTC 의장은 “XRP의 정의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라며 시가총액 기준 상위 3위 암호화폐 XRP에 대한 의견을 처음으로 표명했다. 

타버트 CFTC 의장에 의하면 규제당국들이 XRP에 대해 내릴 수 있는 정의는 아직 분명하지 않다. CFTC는 어떤 암호화폐가 어떤 범주에 속하는지 정의를 내리기 위해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미국 SEC와 협업을 해왔다.  타버트 의장은 “시장 참여자들로부터 어떤 사실을 들으면 규제 당국들은 명확성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 이에 CFTC는 어떤 암호화폐가 어떤 범주에 해당하는지 등과 같은 명확성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미국 SEC와 긴밀히 논의를 했다”라며 “명확성 결여로 암호화폐들의 규제 방법을 도출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라고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