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50 (금)

CFTC, 암호화폐 규제 및 블록체인 수용 검토
상태바
CFTC, 암호화폐 규제 및 블록체인 수용 검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3.28 0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규제, 점점 확실해 져
CFTC 자문위원회가 암호화폐 규제 및 블록체인 수용과 관련해 의논을 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CFTC 자문위원회가 3월 27일 수요일 암호화폐 규제 및 블록체인 기술 수용과 관련해 논의를 했다. 위원회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보고서에 관해서 담화를 나눴다. 첫 번째 발표자는 코인센터의 연구 총괄 피터 반 발켄버그(Peter Van Valkenburgh)였으며 다양한 합의 메커니즘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주제에 관해서 CFTC 위원장 브라이언 퀸텐즈(Brian Quintenz)는 개회사에서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 합의로 전환을 하려는 이더리움의 계획은 렛저의 조작 및 위조 등 중요한 규제 문제를 야기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미국 변호사 협회의 사법 업무 전담반의 회원인 캐스린 트르클라(Kathryn Trkla)와 찰리 밀스(Charley Mills)는 다른 보고서를 제시했다.?

이들의 발언은 “디지털화되고 수치화 된 자산: 연방 및 정부 사법 문제(Digital and Digitized Assets: Federal and State Jurisdictional Issues)”라는 제목의 보고서에 관한 것이었다. 협회는 미국, 몰타, 스위스 그리고 많은 나라들 내에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의 현 상황에 대해 검토를 했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미 보도한바와 같이 2018년 CFTC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관련 기술 이해를 도모하고 비트코인(BTC)과의 비교를 이해하기 위해 암호화폐와 관련한 피드백을 요청한바 있다. 이후 CFTC는 블록체인 컨소시엄 R3, 비영리 이더리움 재단, 미국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ErisX, 블록체인 기술 회사 컨센시스, 암호화폐 금융 회사 서클 등으로부터 30개가 넘는 피드백을 받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