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9 17:30 (화)
CFTC 전 의장, 디지털 달러 연구 추진
상태바
CFTC 전 의장, 디지털 달러 연구 추진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1.1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FTC 지안카를로 전 의장, 디지털 달러 연구위해 씽크탱크 설립 계획 
미국의 CFTC 지안카를로 전 의장이 디지털 달러의 연구를 위해 씽크탱크를 설립할 예정이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미국의 CFTC 지안카를로 전 의장이 디지털 달러의 연구를 위해 씽크탱크를 설립할 예정이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CFTC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 전 의장이 새로운 씽크탱크 연구소 설립을 통해 블록체인에 기반한 미국 달러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규제와 관련해 적대적인 접근법을 지양하는 것으로 알려져 암호화폐 아버지(Crypto Dad)라는 명성을 얻고 있는 CFTC의 지안카를로 전 의장은 디지털 미국 달러라는 개념을 증진하기 위해 디지털 달러 재단이라는 이름의 씽크탱크를 설립할 예정이다.

1월 16일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에 의하면 CFTC의 지안카를로 전 의장은 미국 달러를 블록체인에 기반한 완전한 전자 화폐로 전환시키기 위해 비영리 재단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월스트리트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전 의장은 비트코인(BTC)이 사용하고 있는 기술을 강조했다.

이미 보도된 바와 같이 CFTC 전 의장은 새로운 계획을 통해 미국 달러의 디지털화가 선사하는 잠재적 장점에 대한 연구를 증진할 계획이며 1월 16일 이후에 계획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