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2 16:41 (화)
블록체인 기술, 글로벌 고용 시장에서 수요 급증해
상태바
블록체인 기술, 글로벌 고용 시장에서 수요 급증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1.30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크드인 보고서 “블록체인, 2020년도 가장 수요 많았던 기술”
블록체인 기술은 글로벌 고용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링크드인이 보고서를 통해 설명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 기술은 글로벌 고용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링크드인이 보고서를 통해 설명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지난 몇 년간 암호화폐 시장은 많은 굴곡이 있었다. 하지만 변함이 없었던 요소가 몇 개 있었다면 그 중 하나는 해가 지나갈수록 블록체인 개발자들과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구직 및 구인 사이트 링크드인의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2020년도에 블록체인은 가장 수요가 많았던 기술이었다. 사람들은 단순히 “블록체인”이라는 용어를 쓰지만 이 단어는 뜻이 매우 모호하고 범주가 넓다. 하지만 링크드인이 직업과 구직 및 구인과 관련된 사이트라는 것을 감안하면 보고서는 블록체인 개발에 관련된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는 것을 가정할 수 있다.

링크드인의 보고서는 수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혁신적인 기술로서 인지를 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은 암호화폐의 사용 사례 이상을 의미하며 다양한 기업의 사업 실행에 대한 솔루션이 되고 있다. 보고서는 블록체인의 원리, 장점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 대해 설명을 했다.

공유된 디지털 레저는 비즈니스 내에서 중요한 동력이 되고 있다. 블록체인을 국가 차원에서 수용을 한 중국 내 트레이드렌즈(TradeLens)의 실행을 보면 블록체인 기술은 다양한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듯하다.

블록체인 기술은 제 3자, 협업 그리고 다른 단체들과의 소통 등과 관련된 수많은 운영을 자동화하도록 도모한다. 또한 블록체인은 경영 및 운영 그리고 소통, 주식 관리, 품질 기준 보증 등의 분야에서 대기업들에게도 많은 장점을 선사한다.

블록체인 기술은 생산적인 방법으로 실행되기 위해 창의성이 필요한데 링크드인의 보고서는 이러한 창의성이라는 요소가 가장 수요가 높은 또 다른 기술 중 하나로서 설명을 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IBM, 오라클, 마이크로소퍼트, 아마존, JP모건 체이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과 같은 기업들은 공급망, 선적, 보건,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게임 등과 같은 산업 내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2020년을 맞이하여 우리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위한 해에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다. 수많은 기회도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분야 내 기업들 간에 고용 경쟁도 잠재적으로 심화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