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1 14:01 (월)
인도 비영리 기관, 디지털 루피 발행 촉구
상태바
인도 비영리 기관, 디지털 루피 발행 촉구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1.2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영리 기관 NISG "인도 정부와 중앙은행은 CBDR 발행해야 해"
인도 비영리 기관 NISG가 중앙은행 및 정부에게 디지털 루피 발행을 촉구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인도 비영리 기관 NISG가 중앙은행 및 정부에게 디지털 루피 발행을 촉구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인도 내에서 CBDC, 디지털 루피 그리고 국가 블록체인 등을 제안하는 블록체인과 분산된 레저 기술 등에 대한 국가 차원의 전략에 대한 초안이 제안됐다.

인도 정부가 설립한 비영리 공공 기관인 스마트 거버넌스를 위한 국가 연구소(NISG)는 인도 내 블록체인 전략에 대한 초안 문서를 발행했다. 12월 30일에 발행된 이 문서에 대해 이코노믹타임즈 오브 인디아 등과 같은 주요 지역 언론매체들이 1월 28일 보도를 한바 있다.

문서를 통해 NISG는 국가의 허가를 받은 블록체인 상에서 발행된 디지털 화폐인 중앙은행 디지털 루피(CBDR)를 제안하고 있다. NISG는 인도 정부와 중앙은행 등이 CBDR을 발행할 것을 강력히 주장했다.

인도 정부의 비영리 기관 NISG는 문서를 통해 “이더리움 등과 같이 고유의 암호화폐를 운영하는 공공 블록체인에 대한 대안으로서 인도 정부와 인도 중앙은행(RBI)는 협업을 통해 허가받은 공공 블록체인 상에서 중앙은행 디지털 루피 (CBDR)을 발행할 것을 강력히 제안하는 바이다”라고 주장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