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리브라 협회, 제네바에서 취임식 가져
상태바
리브라 협회, 제네바에서 취임식 가져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15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의 리브라 협회, 취임식과 함께 이사회 설립
페이스북의 리브라 협회가 스위스 제네바에서 취임식과 함께 이사회를 설립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페이스북의 리브라 협회가 스위스 제네바에서 취임식과 함께 이사회를 설립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페이스북이 추진하고 있는 스테이블코인을 관리하는 단체 리브라 협회가 오늘 스위스 제네바에서 취임식을 가졌다고 로이터가 소식을 전했다. 

로이터에 의하면 리브라 협회는 다양한 그리고 안정적인 일반 화폐에 연동되는 결제 지향적인 스테이블코인을 형성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재차 설명했다.

컨소시엄의 회원사 21곳은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을 설명하는 것 외에도 회원 5명으로 구성된 이사회를 설립하면서 기관 관리 방법을 묘사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긴 스위스 법 조항에도 동의를 했다.

대부분의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 위원회의 투표 다수를 획득해야 하며 회원 구성이나 화폐 보유량의 관리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다수의 표 중 66%를 확보해야 한다. 위원회 회원 5곳에는 페이스북의 데이비드 마커스 그리고 비영리 회사 키바 마이크로펀드, 페이유, 안드레센 호로위츠 및 자포의 대표들이 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오늘 열린 취임식이 있기 전 컨소이엄 회원사들의 탈퇴 소식도 들렸다. 여행 사이트 priceline.com, agoda.com, 카야크 그리고 booking.com의 부킹홀딩스가 리브라 협회를 떠났다. 또한 마스터카드, 비자, 이베이, 스트라이프 그리고 페이팔 등과 같은 다른 결제 및 상거래 관련 회사들도 리브라 협회를 탈퇴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