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부킹닷컴,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 탈퇴
상태바
부킹닷컴,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 탈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23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브라 협회 출범도 전에 기업들 25%가 프로젝트에서 탈퇴해
리브라 협회 출범이 있기 전에 부킹닷컴을 포함해 기업들 중 25%가 프로젝트에서 탈퇴를 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리브라 협회 출범이 있기 전에 부킹닷컴을 포함해 기업들 중 25%가 프로젝트에서 탈퇴를 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많은 대기업들이 프로젝트에 가입을 하면서 많은 세간의 관심을 받았던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가 생각보다 순탄한 길을 겪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 지난 월요일 페이스북은 공식 암호화폐 협회를 출범시켰지만 처음에 참여할 것을 약속했던 28개의 기업 중에 21개의 기업만이 함께하게 됐다.

최근 언론매체들의 보도에 의하면 리브라 협회에 참여하기로 했던 기업들 중 일부가 정치적 적대적 환경, 규제 난관 그리고 커뮤니티의 반등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참여를 하지 않기로 결정을 했다. 협회에 참여를 하지 않기로 결정을 내린 기업들에는 마스터카드, 이베이, 페이팔, 비자, 마르카도, 파고 그리고 스트라이프 등이 있다. 페이스북이 유저들의 개인 정보를 적절하게 다루지 못한 지난 경험들을 돌이켜보면 그리고 지금까지 페이스북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정치적인 의견들을 감안하면 일부 기업들의 리브라 협회 탈퇴 결정은 이해가 가는 점이 있다. 

부킹 홀딩스는 리브라 협회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기업이다. 부킹 홀딩스는 아고다 그리고 카야크 등과 같은 예약 서비스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만 봐도 여행 시장에서 최대 시장을 자랑한다. 부킹 홀딩스는 리브라 협회 출범이 예정된 날에 탈퇴 결정을 발표했다.

리브라 협회는 함께 하기로 했던 지지자들 중 25%를 잃어버린 것을 보면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는 매우 어려운 과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페이팔, 비자 그리고 마스터카드는 전세계 최대 결제 처리회사이다. 암호화폐 리브라는 프로젝트의 순탄한 길을 위해 이들의 지지가 필요했던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만약 부킹 홀딩스가 리브라 협회 출범과 함께 했다면 여행 시장 뿐 아니라 디지털 화폐에 합법성을 주는 지름길이 열렸을 수도 있다. 여행 서비스 결제 시 디지털 화폐에 기반한 수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