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7:39 (금)
가나, 빠른 시일 내에 CBDC 발행 전망
상태바
가나, 빠른 시일 내에 CBDC 발행 전망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1.2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나 중앙은행 총재, CBDC 발행 가능성 언급
가나 중앙은행 어니스트 에디슨 총재가 빠른 시일 내에 가나 정부의 CBDC 발행 가능성에 대해 발표를 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가나 중앙은행 어니스트 에디슨 총재가 빠른 시일 내에 가나 정부의 CBDC 발행 가능성에 대해 발표를 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가나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의 발행 가능성에 대해 염두를 하는 국가들의 대열에 합류했다. 서아프리카 국가의 중앙은행 총재 어니스트 에디슨은 지난 화요일 가나가 가까운 미래에 디지털화된 화폐를 발행할 수도 있으며 샌드박스 구축을 통해 시범운영 프로젝트 개발에 대해 국가 수준의 담화를 나누고 있다고 발표를 했다. 

에디슨 총재의 CBDC 발행 가능성에 대한 발언은 가나의 연간 금융 회의에서 대중들을 상대로 발표가 됐다. 가나 은행의 에디슨 총재는 가나가 발빠르게 디지털화되고 있으며 모바일 폰의 성장에 의해 모바일 금융 부문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에디슨 총재는 모바일 화폐를 통한 송금이 2017년에서 2018년 사이 70% 가량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에디슨 총재는 CBDC 발행 발언이 담긴 연설을 하기 하루 전 가나 중앙은행이 가나의 화폐인 세디에 1대1로 연동되는 모바일 머니를 발행하도록 권한을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가나 정부의 모바일 머니는 암호화폐와는 다소 다른 형태를 지닐 것이라고 가나의 언론매체 마이조인온라인에서 설명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