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페이스북의 왓츠앱, 디지털 결제 서비스 출시 전망
상태바
페이스북의 왓츠앱, 디지털 결제 서비스 출시 전망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8.21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왓츠앱 인도네시아에서 디지털 결제 서비스 출시 전망
페이스북의 왓츠앱이 인도네시아에서 디지털 결제 서비스를 출시할 전망이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페이스북의 왓츠앱이 인도네시아에서 디지털 결제 서비스를 출시할 전망이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페이스북이 운영하는 메시지 서비스 왓츠앱이 인도네시아 내에서 디지털 결제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다국적 디지털 결제 회사 및 국영은행과 담화를 시작했다고 로이터가 8월 20일 소식을 전했다.

보도에 의하면 왓츠앱은 현재 교통 예약 서비스 Go-Jek, 모바일 결제 제공업체 DANA, 핀테크 스타트업 OVO 그리고 국영 은행 Mandiri 등과 담화를 진행 중이다. 보도에 의하면 국영은행이 디지털 월렛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왓츠앱이 인도네시아에서 추진 중인 계획은 지역 내 디지털 월렛을 통한 결제를 지원하는 것이라고 한다. 또한 로이터는 페이스북의 인도네시아 내에서 협상은 해외 디지털 월렛 금지 등과 같은 지역 규제를 우회하기 위한 책략일 수도 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의 대변인은 왓츠앱이 인도네시아 내 금융 협력업체와 협상 중이라는 사실을 확인했지만 자세한 사항을 설명하지 않았다. 페이스북이 결제 회사 세 곳과 진행 중인 협상은 빠른 시일 내에 타결될 것이라고 로이터는 덧붙였다. 한편 왓츠앱은 인도 내에서도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 출시를 계획 중이기 때문에 인도네시아 내 서비스 출시는 2020년이 지나야 시작될 전망이다. 로이터에 의하면 페이스북은 왓츠앱 기반 결제를 출시하기 위해 현재 인도 당국의 규제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