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노르웨이 항공, 8월부터 비트코인으로 항공권 결제 가능
상태바
노르웨이 항공, 8월부터 비트코인으로 항공권 결제 가능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29 0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웨이 항공, 거래소 NBX 통해 항공권 결제 시 비트코인 수용
노르웨이 항공이 거래소 NBX를 통해 8월 부터 항공권 결제 시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수용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노르웨이 항공이 거래소 NBX를 통해 8월 부터 항공권 결제 시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수용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노르웨이의 사업 거물 크조스(Bjørn Kjos)와 그의 가족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해 노르웨이 항공(NAS) 내에서 비트코인 결제 방법을 도입할 계획이다. 지역 신문 DN에서 이미 보도된 바와 같이 새로운 거래소의 이름은 NBX이며 8월에 개소할 예정이다.

사업 거물 크조스의 아들 라르스 올라 크조스(Lars Ola Kjos) 역시 비트코인 투자가이며 2017년부터 404,000 달러 가치의 암호화폐를 구매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현 가격 수준인 10,000달러보다 훨씬 낮은 수준이었다. 언론매체 DN에 의하면 투자는 라르스의 회사 그린 91(Green 91)의 문서를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라르스는 크조스 가족이 대부분 소유하고 있는 거래소 NBX의 이사회에 위원이기도 하다.

거래소가 운영이 시작되면 계획은 이웃 국가들에게도 확대될 전망이며 8월에는 노르웨이 항공 고객들에게 항공권을 암호화폐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도모하는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DN은 전했다. 노르웨이 항공은 스칸디나비아에서 최대 규모 항공사이며 유럽 내에서 세 번째로 예산 규모가 큰 항공사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