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반감기 전에 주목할 만한 밈코인 BEST 5
상태바
비트코인 반감기 전에 주목할 만한 밈코인 BEST 5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12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밈코인 시장이 지난 몇 주 동안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전체 시가총액은 612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몇 개월 사이 다수의 신규 밈코인이 출시되었으며 2024년 상반기에도 수십 개의 프로젝트가 출시를 준비 중이다. 

도지코인, 시바이누 등의 주요 밈코인은 2년 동안의 잠복기 끝에 폭등하고 있다. 한편 페페, 도그위프햇, 스모그, 스코티AI 등의 신규 플랫폼도 끊임없는 성장으로 투자자를 놀라게 했다. 불장이 진행되면서 투자할 만한 최고의 밈코인을 찾는다면 아래의 목록을 고려할 만하다. 

◆도그위프햇 DogWifHat (WIF) – 추가 거래소 상장이 기대되는 주요 솔라나 밈코인

가장 먼저 소개할 밈코인은 솔라나 계열의 도그위프햇(WIF) 코인이다. WIF 코인은 지난 몇 주 사이 신기록을 연이어 깨며 2달러 위로 오르는 최초의 주요 밈코인이 되었다. 지난 한 달 동안 WIF 코인은 549% 이상 올랐으며 이 모든 성과는 주요 DEX에 출시된 지 4개월밖에 안 된 시점에 이룩한 결과이다. 이제 WIF 코인의 시가총액은 20억 달러를 넘지만 아직 성장이 멈출 기세가 보이지 않는다. 

WIF 코인은 여전히 솔라나 계열 밈코인 중 가장 가격이 높으며 토큰 보유자 수도 많다. 최근의 랠리는 바이낸스 상장에 따른 여파로 해석된다. 

◆페페 Pepe (PEPE) – 연일 신고가 경신 중인 인기 밈코인 

페페 코인은 한 달 동안 757% 이상 올랐으며 꾸준히 신규 투자자가 유입되고 있다. PEPE 시가총액은 36억 달러를 넘으며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했다. 시세 역시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현재 페페 코인의 사상 최고가는 9일 기록한 $0.000009885으로, 현재 $0.00000872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일 년도 채 안 되는 상장 당시 가격에 비해 15,200% 이상 높은 수준이다. 

페페는 놀라운 상승 덕분에 도지코인, 시바이누에 이어 시가총액 3위 밈코인으로 성장했다. 페페 프로젝트에 별다른 유틸리티가 없어 더욱 놀랍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페페의 상승이 이어질 것이라고 예측했으며 몇 개월 안에 $0.000012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했다. 페페 코인은 가장 인기 높은 밈코인 중 하나로 일일 거래량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밈코인 BEST5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할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시바이누 Shiba Inu (SHIB) – 화려하게 복귀한 시총 2위 밈코인

시바이누는 시가총액이 두 번째로 큰 밈코인으로 지난 한 달 동안 256% 올랐다. 현재 시가총액은 198억 달러이며 전 세계 가상화폐 중 시가총액이 10번째로 크다. 지난주 SHIB에 130억 달러 이상의 자본금이 유입되어 몇 년만에 밈코인 시장에 처음 관측된 성과를 달성했다. 

시바이누의 랠리는 새로 도입된 토큰 소각 메커니즘의 영향이 크다. 지난 몇 달 사이 수십억 개의 SHIB 토큰이 소각되었다. 앞으로 전 세계 투자자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면 2024년에도 신고가를 경신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밈코인 투자자가 포트폴리오 편입을 고려할 만하다. 

◆스모그 코인 Smog Token (SMOG) – 역대급 에어드롭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유망 솔라나 밈코인

스모그는 용 테마 밈코인으로 최근 몇 주 사이 큰 인기를 끌었다. 스모그는 봉크, 도그위프햇, 마이로 등의 뒤를 이어 가장 최근에 출시된 화제의 솔라나 밈코인으로, 모두의 예측을 뒤엎고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SMOG 코인은 주피터 거래소에 직접 상장되었으며 단 일주일 사이 162% 상승하였다.
 

스모그 홈페이지 바로가기


스모그 시가총액은 2억 2,900만 달러 이상이며 토큰 보유자 수도 6만 4,000명을 넘는다. 본래 스모그 코인은 솔라나 계열 밈코인으로 출시되었지만, 포털브릿지 기능을 도입해 이더리움 지갑에도 호환된다. 

스모그 프로젝트팀은 “역대급 솔라나 에어드롭”을 표방하며 $SMOG 토큰 스테이킹을 장려한다. 네이티브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에어드롭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최대 10만 명의 토큰 보유자가 $SMOG 에어드롭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참여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다. 공식 스모그 홈페이지에서 $SMOG 토큰을 구매하는 경우 1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수익률 극대화도 가능하다.

◆스코티AI Scotty AI (SCOTTY) –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에 집중한 AI 기반 밈코인

스코티AI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광범위한 적용 사례를 가진 밈코인이다. 스코티AI의 목표는 다양한 AI 도구를 제공해 블록체인 업계의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다. 앞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더욱 대중화되면서 스코티AI의 독창적 기능은 많은 사용자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 

SCOTTY 사전 판매는 몇 주만에 750만 달러를 모금하며 투자자들의 예상보다 더 빠른 속도로 매진되었다. 개발팀은 $0.01에 6일 동안 보너스 라운드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으며 이후 주요 DEX와 CEX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스코티AI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요 기능인 스코티 챗은 AI 기반 챗봇이자 온라인 커뮤니티로, 이 곳에서 사용자들은 협업을 통해 새로운 AI 기반 보안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스코티 스왑은 AI 알고리즘으로 최적화된 토큰 스왑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치며
다음 비트코인 반감기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며 밈코인 열풍이 다시 불기 시작했다. 전 세계 투자자가 밈코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며 주요 밈코인도 상승할테지만, 신생 밈코인의 경우 낮은 시가총액으로 더욱 높은 상승률을 기록할 가능성이 존재해 지켜볼 만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