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7:31 (금)

엔비디아와 AI 코인의 인기 급증, 유망한 AI 관련 코인 BEST 5
상태바
엔비디아와 AI 코인의 인기 급증, 유망한 AI 관련 코인 BEST 5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06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미드저니)
(출처=미드저니)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엔비디아가 AI 칩 수요의 증가로 놀라운 실적을 기록하면서투자 시장에서 AI가 최고의 분야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블록체인과 AI를 결합한 AI 관련 코인도 주목받고 있다. 아래에는 2024년에 투자할 만한 AI 토큰 5개를 소개한다. 
 

(출처=미드저니)
(출처=미드저니)

엔비디아는 최근 시가총액이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메타와 버크셔 해서웨이를 제치고 미국에서 시장가치가 큰 다섯 번째로 큰 기업이 되었다. 모두 엔비디아의 GPU 수요가 인공지능의 발전에 따라 커졌기 때문이다. 

엔비디아는 전염병 예방부터 생성형 AI까지 다양한 분야의 혁신을 가능케 하는 복합적 AI 플랫폼을 운영한다. 최근에 발표된 실적 보고서는 전 세계의 높은 수요를 입증했다. 
 

(출처=NVIDIA)
(출처=NVIDIA)

엔비디아의 2023년 4분기 매출은 221억 달러로, 전 분기보다 22% 증가해으며 전년 대비 265% 증가했다. 2023년 총 매출 역시 126% 올라 609억 달러였다. 

주당순이익은 765% 올랐다. 최고경영자 젠슨 황은 “가속컴퓨팅과 생성형 AI가 임계점에 도달했다”라고 설명했다. 

AI 칩 판매 매출이 주를 이루는 데이터 센터 매출은 전년 대비 400% 이상 증가했다. 엔비디아의 놀라운 실적은 AI가 얼마나 혁신적인 기술로 기하급수적 속도로 성장하는지 보여준다. 

◆오픈AI의 새로운 동영상 생성 모델 ‘소라’도 AI 코인 열풍 촉발
엔비디아가 AI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면서 코인 투자자도 이 흐름을 주시하고 있다. 많은 AI 코인이 올해 들어 세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 AI 크립토 시장은 일주일 동안 5.91% 성장해 시가총액이 200억 달러를 넘게 되었다. 

오픈AI가 공개한 새로운 생성형 AI 모델 ‘소라’도 AI에 대한 코인 트레이더의 기대감을 높였다. 통계를 보면 역사적으로 오픈AI가 신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AI 코인이 급등하는 현상이 발생했으며 이번에도 이변이 없었다.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이 AI가 어떻게 블록체인 산업의 주요 난제를 극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지 설명하자 크립토 커뮤니티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었다.

아래에는 AI 코인이 주목받는 2024년 상반기에 투자할 만한 AI 관련주 5개를 소개한다. 

1. 월드코인 Worldcoin (WLD)

(출처=월드코인)
(출처=월드코인)

가장 먼저 소개할 AI 가상화폐 프로젝트는 높은 접근성으로 금융 포용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월드코인(WLD)이다. 다른 가상화폐와 달리 월드코인은 부유층뿐만 아니라 모두가 디지털 경제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공정한 분배를 위해 대부분의 WLD 코인은 오브 홍채 스캐너로 신원을 인증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배분되었다. 

월드코인은 고유한 디지털 ID와 세계 최저 소득 기회에 초점을 두고 전통 금융 시장에서 소외받았던 이들도 기본적 금융 수단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준다. 

월드코인의 공동 창업자 샘 알트만은 챗지피티를 만든 오픈AI의 최고경영자이기도 하다. 

이러한 요소로 월드코인은 최근 AI 코인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로젝트 중 하나로 떠올랐으며, 시가총액은 10억 달러로 증가했다. WLD이 지금의 속도를 유지한다면 빠르게 성장하는 AI 코인 시장에서 선도적 프로젝트가 될 수 있다. 

2. 아캄 Arkham (ARKM)

(출처=ARKHAM)
(출처=ARKHAM)

아캄은 블록체인 탐정 서비스로 탈중앙화된 범죄 수사 분야를 개척한다. 아캄은 최첨단 AI 기술을 사용해 복잡한 블록체인 거래를 분석하며 비밀로 가득한 코인 지갑 및 자금 흐름의 세계를 파헤친다. 

아캄 인텔 익스체인지는 특히나 혁신적인 마켓플레이스로, 네이티브 토큰 ARKM으로 코인 정보를 사고팔 수 있다. 

사용자는 데이터 및 연구로 플랫폼에 기여하여 ARKM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캄 코인 시세는 2.24달러로 시가총액은 3억 3,000만 달러 수준이어서 저렴하게 AI 코인에 투자할 대안이 된다. 

3. 오션 프로토콜 Ocean Protocol (OCEAN)

(출처=오션 트위터)
(출처=오션 트위터)

또 하나의 주요 AI 프로젝트로 오션 프로토콜(OCEAN)이 있다. 오션은 탈중앙화 마켓플레이스로, 개인 및 기관에서 가치 있는 데이터셋을 판매할 수 있다. 

오션은 데이터 접근성을 민주화하면서 컴퓨터-투-데이터 접근 방식을 통해 높은 보안을 유지하고자 한다. 

오션 코인은 오션 마켓에서 데이터셋을 거래하는 통화로 사용되며 거버넌스에도 활용된다. OCEAN 코인은 지난 한 달 동안 100% 이상 올랐다. 블록체인, AI, 데이터를 모두 합친 오션 프로토콜은 AI 산업의 성장에 따라 여러 산업을 파괴적으로 혁신할 잠재력을 가졌다. 

4. 싱귤래리티넷 SingularityNET (AGIX)

(출처=싱귤래리티넷)
(출처=싱귤래리티넷)

네 번째로 소개할 AI 관련주는 싱귤래리티넷(AGIX)으로 AI 서비스를 위한 탈중앙화 마켓플레이스이다. 개발자들은 알고리즘, AI 모델, 도구 등을 판매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필요한 모델을 쉽게 찾고 사용할 수 있다. 

싱귤래리티넷은 AI-투-AI의 협력에 중점을 두고 서로 다른 AI 에이전트가 협업해 범용인공지능을 향해 발전할 수 있도록 도모한다. 

AGIX 코인은 플랫폼의 거래를 뒷받침하며 싱귤래리티넷의 성장에 투자하는 수단으로도 사용된다. 싱귤래리티넷은 궁극적으로 범용인공지능(AGI)을 개발하고자 하며 AI의 미래를 정의할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수 있다. 

5. 스코티AI Scotty the AI (SCOTTY)

(출처=스코티AI)
(출처=스코티AI)

마지막으로 소개할 AI 코인은 블록체인과 AI 기술을 색다르게 조합한 스코티AI(SCOTTY)이다. SCOTTY는 ERC-20 토큰으로 사용자가 코인과 관련해 논의하고 정보를 받을 수 있는 AI 챗봇 “스코티 챗”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테이킹 기능도 있어 SCOTTY 토큰을 패시브 보상으로 받을 수도 있다. 현재 스테이킹 연 추정 보상률은 68%이며 지금까지 스테이킹된 SCOTTY는 1억 9,500만 개를 넘는다. 

또 하나의 주요 기능 “스코티 스왑”은 AI 기술로 최적화된 토큰 스왑 서비스를 제공한다. SCOTTY 전체 공급량은 17억 3,000만 개이며 현재 사전 판매에서 하나당 $0.0073에 판매되고 있다. 

30%의 토큰은 사전 판매로 공급되며 나머지 토큰은 스테이킹, 개발, 거래소 유동성, 마케팅 캠페인에 사용된다. 

스코티AI 공식 트위터 계정은 2,700명 이상이 팔로우하고 있으며 모금액은 250만 달러를 넘었다. 스코티AI는 AI 시장의 성장 속에서 상장 후 크게 상승할 잠재력을 가졌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