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7:33 (금)

도지코인의 조정, 일시적 아니면 전반적 약세 신호? 투자자들 관심 모아
상태바
도지코인의 조정, 일시적 아니면 전반적 약세 신호? 투자자들 관심 모아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11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세계 최대 밈코인 도지코인(DOGE)의 랠리가 잠시 주춤하며 전일 대비 7.70% 하락했다. 도지코인의 인기가 주춤할 때 또 다른 밈코인은 ICO에서 640만 달러를 모금해 주목받고 있다. 

◆밈코인 열풍 잠시 쉬어가며 도지코인 인기도 시들

도지코인의 놀라운 상승이 잠시 멈춘 듯 보였다. 도지코인은 2년 만에 $0.20을 처음으로 돌파하며 2주 동안 인상적 랠리를 보여주었지만 차익 실현 세력이 나오며 이러한 성장세가 한 풀 꺾인 모습을 주말에 확인할 수 있었다.

기술적 지표를 보면 대량 매도는 예견된 일이었다. 도지코인이 2주 동안 달려오며 과매수 구간에 진입했기 때문이다. 가격 조정을 맞은 도지코인은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다시 $0.16대에 거래되고 있다. 

가격 조정은 거래량 감소를 동반했다. 코인마켓캡에 의하면 지난 24시간 동안 도지코인 현물 거래량이 34.28% 감소했다. 도지코인이 2주 전에 단기 고점을 기록한 이후 거래량이 감소하자 매도 세력이 그 틈을 비집고 진입했다. 

하지만 도지코인 시가총액은 후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235억 달러 이상이다. 견고한 시가총액은 도지코인이 밈코인 시장에서 유지하는 지배적 위치와 꾸준한 인기를 입증한다. 

도지코인의 조정이 일시적일지, 밈코인의 전반적 약세의 신호일지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당분간 밈코인 시장의 리더 도지코인의 움직임을 주시하는 눈이 많을 것은 분명하다. 

◆도지코인 후퇴, 밈코인 시장의 전반적 조정 반영

도지코인의 하락은 밈코인 시장의 전체적 움직임 둔화를 반영한다. 지난 24시간 동안 다수의 밈코인이 하락을 기록했다. 비트코인이 7만 달러를 넘지 못하자, 밈코인 시장도 대장 코인을 따르며 동반 하락했다고 예상할 수 있다.

밈코인 전체 섹터의 시가총액이 기사 작성일 기준 지난 24시간 내에 8.6% 감소됨을 알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코인게코의 밈코인 차트를 보면, 페페, 봉크 같은 인기 밈코인도 전일 대비 6.8%, 9.0% 하락했다. 한 달 동안 550% 이상 오른 도그위프햇(WIF) 코인 역시 전일 대비 1.2% 하락했다. 여러 밈코인의 동시다발적 하락은 랠리 이후 투자자들의 차익 실현 심리를 시사한다. 

◆신규 밈코인 스코티AI, 최첨단 기술과 높은 스테이킹 보상으로 인기 끌어

주요 밈코인이 잠시 쉬어갈 때, 긍정적인 기세를 보이는 코인도 있었다. 신생 프로젝트 스코티AI(Scotty the AI, SCOTTY)는 인터넷 밈과 혁신적 기술을 결합한 테마로 투자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SCOTTY는 이더리움 기반 밈코인으로 사전 판매 몇 주만에 640만 달러를 모금했다. 투자자들이 스코티AI에 주목하는 이유는 밈코인에 AI 기술을 도입해 독창적 유틸리티를 제안하기 때문이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스코티 챗이다. 스코티 챗은 AI 챗봇으로 사용자 친화적 방식으로 복잡한 암호화폐 개념을 설명해준다. 스코티 스왑이라는 네이티브 DEX도 있어 투자자가 신속하고 안전하게 토큰을 스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코티AI의 스테이킹 프로그램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현재 연 37%의 보상률을 제공한다. 

AI 기능과 밈 문화의 독특한 조합이 많은 투자자의 공감을 산 것으로 보인다. 이미 3억 5,200만 개의 SCOTTY가 스테이킹되었으며 공식 텔레그램 채널에는 5,900명 이상이 활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치 상승을 전망하는 인플루언서도 많다. 해외 코인 인플루언서 제이콥 버리는 다른 밈코인과 차별화되는 AI 기능 덕분에 스코티가 상장 후 크게 성장할 잠재력을 가졌다고 주장했으며, 한국 코인 인플루언서 역시 이 코인을 소개했다. 해당 링크에 들어가서 자세한 확인 가능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