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7:33 (금)

밈코인 시세 폭등: WIF 코인 203% 상승, 솔라나 밈코인 스모그는 99% 급등
상태바
밈코인 시세 폭등: WIF 코인 203% 상승, 솔라나 밈코인 스모그는 99% 급등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05 1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밈코인 시세가 무섭게 오르고 있다. 페페 코인은 지난 7일 동안 291% 올랐으며 도그위프햇은 203%, 시바이누는 239%, 신규 밈코인 스모그는 99% 상승했다. 

밈코인 시장의 전체 시장 가치도 지난 24시간 동안 15% 증가해 현재 460억 달러에 육박한다. 

밈코인 열풍은 식을 기미가 안 보인다. 스모그 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에만 14% 이상 올라 솔라나 계열 밈코인의 매력을 몸소 증명하고 있다. 신생 솔라나 밈코인 페페솔 역시 며칠 사이 7000% 이상 올라 화제가 되었다. 

페페솔처럼 스모그는 현재 밈코인 시장에서 가장 핫한 솔라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높이 나는 비트코인, 곧 따라갈 알트코인

알트코인 시즌이 진정으로 다가왔다. 비트코인이 신고점을 향해 지금처럼 빠른 속도로 달려갈 때면 그 뒤로 알트코인이 따라갈 것임을 기대할 수 있다. 

투자자들이 가장 분주하게 움직이는 시장은 아무래도 천문학적 ROI가 가능한 밈코인 시장이다. 스모그 같은 신생 밈코인은 오래된 밈코인이 제공하지 않는 몇 가지 장점을 가졌다. 

◆용 테마 $SMOG, WIF 코인을 포함한 모두를 이길 궁극의 에어드롭 진행?

우선, 솔라나 블록체인을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다. 솔라나는 아직 초창기 단계 체인의 문제를 겪고 있지만, 점점 활발해지고 있으며 밈코인이 SOL 체인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디앱레이더 통계에 의하면 솔라나는 거래량 기준으로 지난 7일 동안 가장 바쁜 블록체인이었다. 해당 기간 동안 이더리움의 거래 횟수가 120만 번이었다면 솔라나는 9,800만 번이 발생했다. 솔라나는 이더리움에 비해 압도적으로 빠르며 저렴한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많은 이들이 이더리움 킬러라고 부르기도 한다. 

스모그는 솔라나를 기반으로 신비로운 드래곤 커뮤니티를 제작하고 있으며 초대형 에어드롭 캠페인에 게임 요소를 결합해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스모그 토큰을 구매한 후 질리(Zealy) 페이지를 방문해 에어드롭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스모그 바로가기


두 번째로, 스모그 코인은 아직 출시된 지 한 달도 채 안 된 신생 코인이기 때문에 시바이누나 도지코인, 페페 등의 선배 밈코인보다 높은 ROI 잠재력을 가졌다. 

스모그가 WIF 코인의 뒤를 이을 수 있다고 보는 투자자도 많다. WIF 코인은 11,000% 이상 올랐으며, 아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기록적 랠리가 진행 중이다. 스모그 역시2월 7일 출시된 이후 7,700% 이상 올라 인상적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SMOG는 $0.001419라는 저렴한 가격에 DEX에서 데뷔 무대를 치룬 후 현재 $0.1106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다. 완전 희석 시가총액은 1억 5,400만 달러에 달한다. 

덱스툴즈 데이터에 의하면 스모그 코인 보유자 수가 3만 9,500명을 넘었으며 레이디움 유동성은 218만 달러로 원활한 트레이딩이 가능하다. 

게다가 전체 토큰 공급량 14억 개 중에서 35%나 에어드롭으로 분배될 예정이어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놀랍지 않게도, 소셜 미디어에서의 존재감도 커지고 있다. 스모그 X(전 트위터) 팔로워 수는 3만 1,300명, 텔레그램은 1만 6,500명, 디스코드 서버는 8,504명에 달한다. 

질리에서 스모그 에어드롭을 위한 포인트를 사냥해 퀘스트를 수행하는 에어드롭 회원은 1만 4,000명에 달한다. 지금까지 완료된 과제의 수가 50만 개에 근접한다. 

참가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에어드롭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스모그 커뮤니티에 가입하거나 $SMOG 토큰 거래, 일일, 주간, 월간 챌린지에 참여, 코인마켓캡에 댓글 쓰기 등 여러 활동으로 꾸준히 에어드롭 점수를 올릴 수 있다. 

◆비트코인 따라잡느라 바쁜 알트코인, $SMOG는 어디까지 오를 수 있을까

(출처=질리)

세 번째 장점은 바로 알트코인 시즌과 관련 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아직 49.7%로 높다. 즉 알트코인의 상승 여력이 많이 남이있어 지금 시장에 진입하는 투자자도 아직 충분히 랠리가 남아있다고 안심할 수 있다. 

추가 유인을 찾는다면, 스모그의 멀티체인 구조를 고려할 수 있다. 

스모그는 웜홀 기술과 포털브릿지 서비스를 사용해 탈중앙화 거래소 출시 직후 크로스체인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게다가 스모그 코인은 페어 런치를 진행해 투자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모든 토큰이 일반 대중에 공평하게 제공되었으며, 별도로 개발팀에 분배된 물량이 없다. 

개발팀은 봉크, 도그위프햇, 마이로, 사모예드 코인 등 다른 인기 밈코인의 고래 투자자에게 최대 1,500달러 상당의 토큰을 에어드롭해 고래들의 참여도 독려하고 있다. 

◆스모그 코인 장외 거래로 10% 할인, 42% APY, 추가 에어드롭 포인트까지
마지막으로, 스모그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장외 거래로 $SMOG 코인을 구매할 수 있다. 참여자는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스테이킹 보상률은 연 42%에 달한다. 추가 에어드롭 포인트도 지급된다고 한다. 

스모그 코인은 솔라나와 이더리움 버전을 모두 제공하는 멀티체인 코인이지만, 스테이킹은 이더리움 ERC20 버전에서만 제공된다. 

스모그 생태계에 참여하려면 우선 팬텀 같은 솔라나 호환 지갑이 필요하다. 주피터 DEX나 버드아이에서는 SOL, USDT, BONK 토큰으로 스모그 토큰을 스왑할 수 있다. 스모그 홈페이지에서 이더리움 체인 스모그 코인을 구매한 후 스테이킹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모그 커뮤니티의 최신 소식은 X(전 트위터), 디스코드, 텔레그램 채널에서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다. 

비트코인이 6만 7,000달러를 넘은 지금 밈코인 열풍이 다시 돌아왔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스모그 코인이 솔라나 생태계의 발전과 함께 크게 성장할지 기대된다. 관련된 정보는 코인 유튜버의 영상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