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47 (금)

"펀드스트랫, 장외 암호화폐거래소 거래 위험해질 수 있다"
상태바
"펀드스트랫, 장외 암호화폐거래소 거래 위험해질 수 있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13 1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규제당국은 톰 리(Tom Lee)의 글로벌 자문회사 펀드스트랫(Fundstrat)을 암호화폐 세계의 새로운 타겟으로 삼았을 수도 있으며, 역외 거래소에서의 거래가 더 위험해질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뉴욕에 본사를 둔 이 투자자문 회사는 리가 공동 저술한 암호공간 관련 새로운 보고서를 발표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저자들은 특정 암호화폐분야의 '잠재적 취약성'에 대해 "현재 규제 궤적을 감안할 때, 몇몇 암호화폐시장 부문들이 다른 부문들보다 규제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으며 우리는 이것을 면밀히 관찰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해외 준주식거래소 토큰은 일부가 규정 준수혐의가 있어 투자자들이 과소평가하고 있을 수 있는 위험 영역으로 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리와 그의 공동저자들은 “미국의 더 강력한 투자자 금지가 유동성과 수요를 제한할 수 있는 경우, 해외 거래소에 독점적으로 상장된 암호 토큰으로 더 큰 위험을 초래할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펀드스트랫 보고서 저자들은 자본이 뒷받침되는 토큰이 규제당국의 유일한 타겟이 아닐 수 있다고 썼다. 그들은 "디파이(DeFi) 부문은 고객에 대한 지식 부족과 자금세탁방지(AML)프로토콜로 인해 압박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들은 다른 암호화폐분야의 전망은 좀 더 긍정적이라고 주장했다. 그들은 영국의 최고 금융 규제 기관인 Financial Action Authority의 암호 파생상품 판매를 금지하려는 최근의 움직임을 환영하며, 이와 같은 규제가 "악의적인 활동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암호화폐의 장기적 대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리 등은 1만1천달러를 돌파한 비트코인의 능력은 예상치못한 건재함의 신호라고 말했다. 14:45 UTC 에 비트코인은 1만1468달러에 거래됐으며 하루에 1%미만, 일주일 만에 6.66% 상승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