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35 (목)

제로에 가까운 금리와 다시 살아나는 인플레이션, 어떻게 할 것인가?
상태바
제로에 가까운 금리와 다시 살아나는 인플레이션, 어떻게 할 것인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13 16: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안 비야베르데(Juan Villaverde)는 2012년부터 암호화폐분석에 전념하고있는 계량학자 겸 수학자이다. 그는 와이스(Weiss) 암호화폐등급을 만든 분석가와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구성된 와이스 등급 팀을 이끌고 있다.

부르스 응(Bruce Ng) 박사는 DLT(Distributed Ledge Technology) 분야의 교육자로, 등급 출시 직후부터 와이스 암호화폐등급의 수석 암호화폐 기술 분석가로 활동하고 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 연준)가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에 대응해 금리를 대폭 인하하고 막대한 자금을 발행할 때 이들은 이런 조치들은 일시적인 비상 대책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들은 몇 년 후 유럽의 채무 위기에 대응하여 같은 행동을 한 반면, 이러한 조치들은 일시적인 것에 불과하다고 계속 주장했다.

그 후 전염병 공포가 엄습했다. 연준은 다시 금리를 인하하고 또 다른 많은 돈을 발행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이러한 정책들이 일시적인 것이라는 주장은 다소 약화되기 시작했다.

물론, 돈에 대한 예리한 관찰자들은 항상 이것이 희극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한번 시작된 돈 인쇄는 고치기 힘든 습관이다.

부채는 이제 천문학적인 규모로, 더 높은 이자비용의 낌새는 엄청난 양의 경제를 파산으로 몰고 가려 위협하고 있다.

이런 현실이 수그러들면서 제로금리와 무제한 화폐인쇄를 마무리하는 헤지펀드와 기관투자가들이 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돈을 가지고 투표하고 있다.

비트코인에 열광하는 대형 투자자들

▷ 기관투자자들이 실제 비트코인을 물리적으로 인도받을 수 있는, 물리적 결제형 비트코인 (BTC테크/채택등급 'A-') 선물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지난 1월 인터콘티넨탈 거래소 비트코인 선물거래에서 물리적으로 결제된 계약이 전체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비중을 차지했지만 지금은 72%이며 계속 상승중이다.

▷ 전설적인 트레이더 폴 튜더 존스(Paul Tudor Jones)는 그의 대표 펀드가 비트코인을 살 것이라고 말했다.

▷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주식 펀드인 비트코인 트러스트(Bitcoin Trust, OTC: GBTC)의 스폰서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s)가 9월 29일로 끝나는 주에 17,100개의 비트코인을 추가 매수했다. 총 보유수가 무려 44만9,800 비트코인에 이른다. 그것은 비트코인 전체 순환 공급량의 2.4%에 달하는 양이다.

▷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스트레지(MicroStrategy)는 현금 포지션(약 5억달러)의 대부분을 비트코인으로 옮기겠다고 발표했다.

이렇게 하면서 CEO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는 비트코인에 투자해야 할 두 가지 설득력 있는 이유를 제시했다.
1. 소비자물가 인플레이션은 잊어라. 당신이 걱정해야 할 것은 자산물가인플레이션인데, 이것은 연간 6%에서 15%에 달한다. 부동산과 대학가, 주가가 얼마나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가에 대한 내용도 그것이다. 은행에 돈을 넣어? 차라리 불에 태워버리는 게 좋을 것이다.

2. 모든 안전자산 중 단연코 비트코인이 최고다. 금은 이미 사상 최고치에 근접했다.

지금 구입하면, 아마 수년에 걸쳐서 돈을 두 배로 늘릴 것이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자산등급으로 귀금속 크기의 50분의 1 정도에 불과하다. 그것은 금을 따라잡기 때문에 수천 퍼센트의 이득을 얻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전문 금융 관리인들이 암호화폐에 열을 올리기 때문에 눈사태가 임박해 오는 것을 경계하라. 비트코인이 제도권 자금을 점점 더 끌어들이면서 다른 펀드매니저들은 어쩔 수 없이 비트코인을 사들일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그들 중 어느 누구도 그들의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지 않음으로써 그들의 또래들을 저하시킬 여유가 없기 때문이다.
 

녹는 얼음 덩어리 같은 돈

우리는 돈의 구매력이 중앙은행에 의해 무서운 속도로 빠져나가고 있는 세계에 살고 있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투자 자산을 포함한 모든 것, 특히 비트코인과 같은 안전자산의 가격을 올린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안전한 매력보다는, 신흥 기술이기도 하기 때문에, 전 세계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이해하지 못하며, 따라서 여전히 이에 회의적이다.

그러나 향후 10년 동안 암호화폐가 주류화됨에 따라, 그들은 현재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수백만 명의 일반 투자자들을 현재 엄청나게 부유하게 만들 것이다. 당신과 나는 그들 중 한 명이 되는 게 좋을 것이다.

얼음덩어리처럼 녹아버리는 돈은 투자의 본질을 변화시켰다. 모든 자산의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투자에서 이기는 것은 가장 빨리 오르는 자산에 영점을 찍는 것으로 귀결된다.

그리고 이러한 면에서, 다른 자산계급은 앞으로 나아가는 암호화폐를 이길 수 없다. 최고 등급의 와이스 암호는 그야말로 최고이다. 그들은 10년도 안 되어 당신의 돈을 5배, 15배, 심지어 100배로 늘릴 수 있다.

그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