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2023년 하반기 최신 암호화폐 트렌드 BEST 5: 밈코인, AI 코인, VR 코인, DeFi 2.0, Web3 프로젝트
상태바
2023년 하반기 최신 암호화폐 트렌드 BEST 5: 밈코인, AI 코인, VR 코인, DeFi 2.0, Web3 프로젝트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6.26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는 가상화폐 시장의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2023년도 절반이 지나간다. 따라서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할 암호화폐 신유형 5가지를 미리 살펴보고 다가올 2023년 하반기에는 암호화폐 시장에 어떤 트렌트가 반향을 일으킬지 미리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중요하다. 

◆밈코인
밈코인은 가장 화제성이 높은 가상화폐 분야 중 하나로, 인터넷 특유의 문화가 소셜 미디어의 전파 속도가 만나 극적 변동성과 상승 가능성을 가졌다. 

대표적 밈코인으로는 2021년 전 세계 투자자의 마음을 흔들었던 도지코인(DOGE)과 시바 이누(SHIB)이 있으며 이들 모두 가치가 단기간에 수십 배 오르며 화제가 되었다. 일론 머스크 등의 참여로 시장이 크게 흔들리기도 하는 등 변화무쌍한 점이 밈코인의 장점이자 단점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밈코인 시장에도 새로운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으며, 그것은 바로 전통 코인에 비해 페페 코인 등의 신생 코인 성장세가 두드러진다는 점이다.
 

최근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신규 밈코인 중에 월 스트리트 밈즈(Wall Street Memes)에 주목할 만하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100만 명의 지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 커뮤니티와 밈을 기반으로 월가에 대항하는 정신을 테마로 하는 독창적 프로젝트로 사전 판매 단계에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2021년부터 쌓아온 명성으로 커뮤니티에 110만 명 이상이 활동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의 경우 팔로워가 53만 명 이상이다. 

한 달 전에 시작한 $WSM 사전 판매는 이제 1,020만 달러 이상을 초기 투자자로부터 모금했으며 현재 토큰 가격은 $0.0301이다. 앞으로 이 영향력 있는 브랜드가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크다고 할 수 있다. 

◆AI 코인
챗GPT의 성공적 출시 이후 인공지능 활용 사례 가상화폐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AI 코인은 기술 자체의 범용성으로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가상화폐 트레이딩 분야를 공략한 y프리딕트가 돋보인다. 
 

y프리딕트는 폴리곤 네트워크를 토대로 개발된 플랫폼으로, AI 예측 서비스를 제공해 투자자의 의사결정을 돕는다. 플랫폼은 인공지능 기술 기반 거래 시그널부터 차트 패턴 자동 인식, 기술적 지표 등 수익성 높은 거래를 탐지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제공한다.

$YPRED는 y프리딕트를 구동하는 네이티브 토큰으로, 트레이딩 수수료 및 예측 모델 마켓플레이스 거래 수단으로 활용된다. 인공지능 예측 모델 마켓플레이스에서 머신러닝 개발자와 금융 분석가 등은 본인이 개발한 예측 모델을 판매하여 부가적 수입을 얻을 수 있다. 

현재 y프리딕트 사용을 신청한 대기자만 2만 명이 넘을 정도로 인공지능 기반 트레이딩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y프리딕트 역시 3월 말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한 코인으로 현재 모금액은 250만 달러를 넘었으며 토큰 가격은 $0.09이다. 

◆VR 코인
애플이 비전 프로를 출시하며 다시 한 번 가상현실(VR) 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암호화폐 산업 역시 다양한 VR 프로젝트가 있으며 이 중에서 으뜸은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 $MANA)라 할 수 있다. 

디센트럴랜드는 완전 몰입형 가상현실 세계로 아바타를 통해 다른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고 게임 내부 자산을 $MANA로 거래할 수 있다. 
 

메타 퀘스트 헤드셋으로 디센트럴랜드를 즐길 수 있게 되며 최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 최상의 몰입도로 가상 현실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플랫폼 인기가 증가할 것으로 분석한다. 

요약하면, 디센트럴랜드는 블록체인과 VR 기술이 융합된 독창적 프로젝트로 실험 정신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의 세계를 개척하고 있다. 

◆디파이 2.0 코인 
디파이(DeFi) 분야 역시 디파이 2.0이라 불리는 새로운 발전 단계가 진행되고 있다. 디파이 2.0는 사용자 경험, 확장성, 보안 등을 강화하는 흐름으로 영지식 증명이나 다자간 컴퓨팅 등의 혁신적 기술로 효율적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새롭게 출시된 디파이 2.0 코인으로 에코테라가 있다. 

에코테라는 친환경 순환경제를 이루고자 하는 독창적 디파이 프로젝트로, 사용자가 재활용하면 토큰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 토큰은 다시 재활용 소재를 구매할 때 활용되어 순환 경제를 강화한다. 

$ECOTERRA는 또한 탄소 배출권을 구매해 여러 친환경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어 개인 및 기업의 탄소 발자국 감소에도 기여한다. 

현재 $ECOTERRA는 사전 판매에서 $0.00925에 판매되고 있다. 디파이 2.0의 정신을 친환경적으로 재해석한 에코테라는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유망한 코인으로 새로운 가상화폐 흐름을 주도한다. 

◆웹3 코인
마지막으로 소개한 암호화폐 최신 트렌드는 웹3이다. 웹3는 인터넷의 새로운 세대를 의미하며, 탈중앙화 네트워크, 블록체인 기술, 디지털 소유권 등을 통해 사용자의 주도권이 강화된 온라인 생태계라 할 수 있다. 웹 3.0에서는 중앙화된 중개인이 없기 때문에 개인 간 활발한 교류가 가능하다. 

디랜스는 이러한 웹3.0 패러다임을 적절히 활용한 신규 웹3.0 코인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프리랜서 산업을 혁신하고자 한다. 
 

디랜스는 크몽이나 링크드인 등 기존의 웹2 프리랜서 플랫폼에서 중개인의 존재를 제거해 프리랜서와 의뢰인이 직접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중재자의 존재도 없기 때문에 불필요한 비용이 절감되어 훨씬 낮은 수수료를 제안한다는 점에서 사용자에게 큰 이점을 제공한다.

디랜스는 메타버스, NFT 등의 신기술을 도입해 프리랜서 산업에 존재하던 여러 문제에 솔루션을 제안한다. 생태계의 모든 기능은 ERC-20 토큰인 $DLANCE를 중심으로 구동된다. $DLANCE는 프리랜서의 서비스를 결제하거나 메타버스 속 가상 회의실, 사무실 등을 임대할 때 사용된다.

현재 $DLANCE는 사전 판매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토큰 가격은 $0.043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