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2023년 하반기 투자할 만한 3가지 신규 코인 분야 추천 - 밈코인, 웹3 코인, AI 코인
상태바
2023년 하반기 투자할 만한 3가지 신규 코인 분야 추천 - 밈코인, 웹3 코인, AI 코인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6.20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코인 시장 역시 시대의 변화를 반영한다. 2023년 코인 투자 시 주목해야 할 분야는 어떤 것이 있을까? 투자할 만한 코인을 찾는 많은 이들을 위해 밈, 인공지능, 웹3 등 가장 핫한 분야의 유망한 코인을 고르고 골랐다. 아래 프로젝트들은 기술적 부분과 생태계 확장성, 개발팀의 실행력과 마케팅 영향력 등을 고려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시킬 역량을 갖춘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가상화폐는 변동성이 매우 높으므로 투자 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며 손실을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투자하는 것이 좋다.

◆월 스트리트 밈즈(Wall Street Memes, WSM)
시장에 매일 신생 코인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준비되지 않은 미숙한 프로젝트 역시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하지만 최근 게임 스탑 사태 속에서 성장해 100만 명의 지지 커뮤니티를 보유한 유명 브랜드에서 코인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는 밈코인이 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2021년 게임스탑 랠리에서 인터넷 밈을 공급했던 월 스트리트 밈즈 브랜드의 자체 코인으로 사전 판매 시작부터 높은 화력을 자랑했다. 시작한 지 이제 3주가 되었지만 이미 모금액은 867만 달러를 넘었다.

개발팀은 밈주식 랠리에서 개미 투자자들이 월가에 반항했던 운동 정신을 가상화폐 시장에서도 구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당시 개인 투자자들은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똘똘 뭉치며, 쓸모 없는 주식으로 큰 수익을 얻고 헤지펀드에 한 방 먹였다. 이제는 쓸모 없는 밈코인을 통해 다시 한 번 그 신화를 모방하고자 한다.

WSM 토큰의 최대 발행량은 20억 토큰이며 비공개 사전 판매나 개발팀 분배 없이 모든 토큰을 커뮤니티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라 한다. 50%는 사전 판매에서 제공되며 30%는 커뮤니티 보상에 사용된다.

일론 머스크 등의 유명 가상화폐 지지자 역시 월 스트리트 밈즈의 메시지를 리트윗하기도 해, 정통성 있는 밈코인으로서의 행보가 기대된다.

◆에코테라(Ecoterra, ECOTERRA)

에코테라는 재활용 보상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친환경 코인 생태계이다. 에코테라의 핵심은 리사이클투언(R2E)이라고 부르는 재활용 토큰 보상 체계에 있다. 사용자는 재활용 폐기물을 인근 재활용품 자동 회수기(RVM)에 반납하고 그 영수증을 촬영해 R2E 앱에 업로드하여 $ECOTERRA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생태계는 재활용 자재 마켓플레이스를 지원해, 재활용품 판매업체로부터 원하는 종류의 재활용 소재를 가상화폐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 번째 주요 기능인 탄소 상쇄 마켓플레이스의 경우, 사용자가 검증된 탄소 배출권을 구매해 여러 친환경 프로젝트를 후원하고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다. 이 모든 친환경 활동 내역은 임팩트 프로필에서 추적되며 각 개인 및 기업이 친환경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코테라의 네이티브 토큰 ECOTERRA는 사용자 보상 및 마켓플레이스 거래 통화 등에 사용되며 생태계를 지지한다. 

현재 개발팀은 ECOTERRA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높은 관심 속에서 모금액이 이미 520만 달러를 돌파했으며 토큰 가격은 아직 $0.00925로 저렴한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570만 달러에 도달하면 토큰 가격이 $0.01로 인상되기 때문에 관심 있다면 빠르게 선점하는 것이 좋다.

◆y프리딕트(yPredict, YPRED)

y프리딕트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트레이더에게 가상화폐 시장 정보 및 가격 예측을 제공하는 트레이딩 플랫폼이다. 플랫폼은 세계적 머신러닝 및 금융 전문가들이 합심해 개발한 시장 분석 시스템을 제공하며 차트 패턴 인식, 매매 신호, 기술적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생태계의 핵심 요소는 바로 네이티브 토큰 YPRED이다. 사용자는 YPRED를 통해 플랫폼의 프리미엄 기능을 활용하고 여러 전문가들이 마켓플레이스에 올린 가격 예측 모델을 구독할 수 있다. 마켓플레이스에 올라온 여러 예측 모델은 y프리딕트 DAO의 검증을 거치기 때문에 신뢰도가 한층 향상된다. 이때, 구독료 매출의 10%는 스테이커에게 돌아가 패시브 인컴을 창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왑 수수료의 15% 역시 스테이킹 풀에 사용된다.

y프리딕트는 교육 생태계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가상화폐 투자에 관해 공부하고 퀴즈를 풀며 YPRED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개발팀은 현재 YPRED 토큰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최대 목표 모금액은 650만 달러이며 이미 249만 달러가 모금되었다. 현재 토큰 가격은 $0.09이며 상장 가격은 $0.12로 확정되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