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지금 투자할 만한 최고의 알트코인 - 페치에이아이, 메이커, y프리딕트
상태바
지금 투자할 만한 최고의 알트코인 - 페치에이아이, 메이커, y프리딕트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9.05 1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코인 투자는 거둘 수 있는 높은 잠재적 수익률 덕분에 매력적 기회가 된다. 2021년 가상화폐 불장에서는 솔라나 코인 SOL이 10,000% 넘게 오르고 시바이누 코인 SHIB이 40,000,000% 이상 오르는 것을 목격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후 암호화폐 시장은 여러 어려움에 부딪히며 약세장에 진입했고 대부분의 주요 알트코인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여전히 가상화폐의 미래는 불확실하지만, 시장이 과거에 회복력을 보였다는 점은 희망이 된다.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홍콩 기반 가상화폐 기업 해시키 그룹(HashKey Group)의 투자 부문 자회사 해시키 캐피털(HashKey Capital)이 최초의 잡코인 펀드를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다. 펀드의 전략은 상당한 비중을 덜 알려진 가상화폐에 투자해 비트코인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는 것이다. 

◆지금 투자해야 하는 알트코인
다음에 급등할 암호화폐를 예측하는 것은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시장의 흐름을 형성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디앱(dApp), 디지털 결제 솔루션 등의 추세를 활용하면 유망한 투자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페치에이아이 Fetch.ai

최근 페치에이아이가 놀라운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코인마켓캡 데이터를 보면 전일 대비 상승률은 2.34%, 일주일 상승률은 30.61%이다. 지금까지 조용히 움직여 온 페치에이아이가 드디어 잠재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페치에이아이는 왜 화제가 되고 있을까? 페치에이아이는 인공지능 랩으로, 가상화폐 기반 경제와 함께 운영되는 탈중앙화된 공개 머신러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페치에이아이가 더욱 주목받는 것은 인공지능 세계와 웹 3.0 세계를 잇는 중간 매개자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역할 덕분에 페치에이아이는 디지털 세계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FET 가격은 상승 이유는 우선 시장 전반의 흐름과 함께 하는 요인이 크다. 모든 코인이 오르는 시기가 있듯, 지금도 그러한 시기라 볼 수 있다. 두 번째 상승 원인은 인공지능이 다양한 산업의 생산성을 향상할 것이라는 잠재력에 관한 기대감이 페치에이아이의 상승을 유발한다고 볼 수 있다.

◇메이커 Maker

8월 말부터 디파이 플랫폼 메이커다오(MakerDAO)의 거버넌스 토큰 MKR의 상승이 두드러졌다. 국제 가상화폐 시장이 극심한 가격 변동성을 보이는 와중에도 메이커는 일주일 동안 8.59% 올랐으며 현재 1,112.5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중에도 메이커 코인은 상승했다는 사실도 흥미롭다. 메이커의 24시간 거래대금은 전일 대비 73% 증가해 MKR 토큰에 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입증한다.

◇y프리딕트 yPredict

y프리딕트는 전통적인 통계 모델과 최첨단 AI를 혼합하여 통찰력을 제공한다. 플랫폼은 1970년대부터 사용된 클래식 ARIMA(자동 회귀 통합 이동 평균) 모델과 최신 LSTM 및 SVM 모델을 결합한다. 

ARIMA 모델은 과거 데이터를 통해 미래 예측을 위한 패턴을 발견하는 방법이다. 특히 데이터에서 추세와 계절적인 변동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해당 모델은 회귀 분석을 위해 과거 데이터를 사용하는 반면 이동 평균 부분은 과거 예측 오류로부터 학습한다. 금융, 기상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성을 보이며 다양하게 사용된다. 

y프리딕트는 2023년 3분기에 $YPRED를 거래소에 상장하고 yPredict 스토리지 및 마켓플레이스 베타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연말에는 사용자가 마켓플레이스 및 애널리틱스 베타 버전을 만나볼 수 있다. 

2024년에는 2023년에 출시한 베타 버전을 완전하게 개발된 정식 버전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y프리딕트는 금융에서 AI의 역할을 구축할 리더가 될 잠재력을 가졌다. 체계적인 개발과 폭넓은 고객군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을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프로젝트는 사전 판매가 진행 중이며 판매 가격은 1 YPRED 토큰 당 0.07 달러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