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6 (화)

브라질 중앙은행, 암호화폐 속도 능가하는 결제 플랫폼 계획 밝혀
상태바
브라질 중앙은행, 암호화폐 속도 능가하는 결제 플랫폼 계획 밝혀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2.21 17: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 중앙은행, 2020년 하반기까지 새로운 실시간 결제 시스템 개발 할 전망
브라질 중앙은행(BCB)가 11월까지 새로운 실시간 결제 시스템 개발을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브라질 중앙은행(BCB)가 11월까지 새로운 실시간 결제 시스템 개발을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브라질 중앙은행(BCB)가 11월까지 새로운 실시간 결제 시스템 개발을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PIX라는 이름의 이 플랫폼은 모바일 폰, 인터넷 뱅킹 그리고 ATM 기기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며 플랫폼 상에서 10초 이내로 P2P 그리고 B2B 트랜잭션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브라질 중앙은행이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를 했다.

2월 20일 발행된 보도자료에 의하면 브라질 중앙은행이 라이센스를 발부한 모든 금융 및 결제 기관들은 활동 중인 고객 계정이 500,000 단위 이상을 확보해야 하며 또한 PIX 송금을 도모하기 위한 필요한 기능을 갖춰야 한다. 

이어 브라질 중앙은행은 트랜잭션은 QR 코드를 사용해 실행되거나 전화번호, 이메일 혹은 납세자 ID 등록 번호 등과 같은 개인 정보를 입력해 실행이 될 것이라고 보도자료를 통해 덧붙여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