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3 18:01 (목)
미국 SEC, 비트와이즈 비트코인 ETF 신청 거절
상태바
미국 SEC, 비트와이즈 비트코인 ETF 신청 거절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10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비트와이즈의 ETF 신청은 필수 요구사항 충족 못해”
미국 SEC가 비트와이즈의 비트코인 ETF 신청을 거절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미국 SEC가 비트와이즈의 비트코인 ETF 신청을 거절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ETF 상장 제안서를 거절했다. 10월 9일 발표문에서 위원회는 비트와이즈 및 NYSE Arca가 제출한 ETF 제안서는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언급했다.

미국 SEC는 지원 회사들이 시장 조작 가능성과 불법 활동과 관련된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SEC는 “위원회는 규정 변경 제안 승인을 거절한다. 아래에서 설명하고 있듯이 NYSE Arca의 제안서는 거래소법 6(b)(5)에 있는 요구사항과 일치 한다는 것을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미국 SEC의 결정이 있기 전 비트와이즈의 연구 부서의 글로벌 총괄 매트 후건은 “비트와이즈는 비트코인 ETF의 승인을 받기 위해 목표에 누구보다 가장 가까이 와있다”라고 언급한바 있다.

후건은 당시 회사가 비트코인 ETF 승인을 받을 것이라고 확신을 해왔다. 후건은 “몇년 전 비트코인 시장에는 규제받고 보장이 되는 커스터디언이 없었다. 오늘날에는 로이드로부터 수십억 달러의 보험에 가입한 피델리티나 코인베이스 등과 같은 대기업들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