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7:52 (금)

블록체인 기업 ‘지브릭’ 베트남 사업 본격화
상태바
블록체인 기업 ‘지브릭’ 베트남 사업 본격화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4.04.26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지브릭) 사진 좌측부터 (주)지브릭 이혜진의장, Bellrings 재단이사장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블록체인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주)지브릭은 작년 12월 베트남 호치민시 전통의학병원에 이어 금번 4월 20~22일, 자사의 글로벌 의료사업 파트너인 심포니한의원과 하노이시 Bellrings 의료재단 내 노인사회건강 한방병원(INSTITUTE FOR ELDERLY HEALTH AND PUBLIC HEALTH)에서 한국·베트남 전통의학 교류 업무협약을 기념하여 현지 의료진이 참여한 가운데 K한방 SRG침술 세미나 및 입원 중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치료시연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노이시 Bellrings 의료재단 내 노인사회건강 한방병원은 베트남 전통의술을 전승 시행하고 있고 우리나라의 한방병원에 해당한다. 병원 측은 (주)지브릭과 심포니한의원 이승교 원장을 행사를 위해 공식 초청했으며, (주)지브릭은 베트남 비나코그룹, 병원 의료진과 함께 이번 세미나 및 치료 시연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양측의 협약내용에 따라 베트남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SRG침술 및 약침술교육을 실시하는 SRG아카데미와 파킨슨등 SRG중증치료센터 설립이 빠른 속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하노이시 Bellrings 의료재단은 베트남 K-타운에 SRG중증치료센터 입주 계약을 마치고 인테리어 공사가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사진 K-타운 이미지


K-타운은 베트남 굴지의 부동산 회사인 빈그룹에서 대규모 단지로 조성한 한류체험문화공간이다. 이곳에서 베트남 현지인들이 한복을 대여해 입고 다니는 등 다향한 한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한편, (주)지브릭은 베트남 현지 파트너사인 비나코를 통해 한국형 PC카페 안테나샵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를 거점으로 WEB 3.0기반 한국형 PC카페가 베트남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지브릭 관계자에 따르면 “의료, PC카페 등 베트남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 지브릭의 블록체인 생태계가 확장되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지브릭은 SRG아카데미, SRG의료용품, SRG중증치료센터 사업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아랍에미리트, 모로코, 콩고민주공화국, 튀르키예 등 글로벌사업으로 확장해 나아갈 예정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