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40 (월)

2일 만에 140만 달러 모금한 '도지버스 구매방법', 도지데이 기대할 만할까?
상태바
2일 만에 140만 달러 모금한 '도지버스 구매방법', 도지데이 기대할 만할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4.11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신규 멀티체인 밈코인 도지버스(Dogeverse, $DOGEVERSE)가 ICO를 새로 시작한 지 2일 만에 130만 달러를 모금했다. 

시바이누견 테마 밈코인의 계보를 잇는 가장 최신 밈코인인 도지버스는 미래 도지코인의 모습을 연상케 하는 크로스 체인 역량으로 많은 밈 애호가와 디젠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나 다가오는 4월 20일인 도지데이에 시바이누견 테마가 랠리하는 경향이 있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도지버스의 토큰 가격은 $0.000291로, 프리세일을 시작한 지 2일 만에 사전 판매 1단계를 매진했다. 프로젝트팀이 예상한 4일보다 빠른 속도로 매진되었으며 이제 3단계가 시작하기까지 2일 남았다. 

토큰 보유자는 이더리움 체인에서 패시브 인컴도 받을 수 있다. 개발팀은 코인게코와 코인마켓캡 등록을 추진 중이며 로드맵을 보면 DEX와 CEX 상장도 기다리고 있다.

강아지 밈코인 선조들은 도지버스의 높은 상호운용성을 고려해 주요 밈코인이 될 수 있다고 긴장하고 있다. 

◆도지버스: 무엇이 다른가?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SHIB), 플로키(FLOKI), 봉크(BONK), 도그위프햇(WIF) 모두 원조 도지 밈에서 파생된 프로젝트이지만, 각각 단일한 체인에 국한된다는 한계를 가졌다. 

도지코인은 비트코인 코드를 기반으로 해 자체 네트워크를 가졌으며, 위에서 언급한 다른 코인들은 모두 이더리움이나 솔라나 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이에 반해 도지버스는 총 6개 체인에 걸친 멀티체인 네트워크를 가졌다. 이미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폴리곤(이더리움 레이어2), 아발란체 체인에 출시되었으며 솔라나와 베이스(코인베이스의 이더리움 레이어2 체인) 체인도 이번주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도지버스의 마스코트는 코스모(Cosmo)라고 하는 도지 캐릭터이다. 코스모는 초신성에서 태어나 우주 사이를 넘나들 수 있는 초능력을 가졌다. 코스모는 이러한 체인 뛰어다니기 재미를 주인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다가오는 도지버스 호재

코인 투자자라면 누구나 공감하겠지만, 밈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가장 변동성이 높은 자산에 속한다. 밈코인은 전체 코인 시장의 움직임을 과장되게 반영하기 때문이다. 

가령, 비트코인이 상승할 때에는 밈코인이 더욱 높이 랠리하기도 한다. 반대로 위험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떨어질 때에는 힘없이 폭삭 가라앉는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밈코인에 투자할 때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주기를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도지버스는 크게 두 가지 호재를 앞두고 있다. 

첫 번째 행사는 4월 19일로 예정된 비트코인 반감기이다. 반감기가 진행되면 비트코인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신규 비트코인의 공급 속도가 감소하면서 역사적으로 코인 불장이 촉발된다. 

두 번째 행사는 4월 20일에 예정되어 있다. 외국에서 4월 20일은 ‘대마의 날’로도 알려졌다. 바로 이러한 배경에서 도지코인 커뮤니티는 도지코인의 재미와 불경스러운 탄생 배경을 기념하기 위해 4월 20일을 도지데이로 지정했다. 

반감기 하루 뒤인 도지데이가 되면 SNS가 강아지 테마 밈코인으로 도배될 것이다. 도지버스가 보이는 성장세는 눈에 띄는 밈코인 중 하나가 되기에 충분해보인다.

◆도지버스 구매 방법 - 5단계로 사전 판매 참여하기

관심 있는 투자자는 아래 5 단계로 도지버스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1 단계: 지갑 연결하기
우선 도지버스 홈페이지에 방문해 사전 판매 위젯을 확인한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지갑 제공사 중에서 선호하는 지갑을 선택할 수 있다. 
 

-도지버스 홈페이지 바로 가기-


데스크톱을 사용하고 있다면 브라우저 기반 지갑인 메타마스크나 트러스트 월렛을 추천한다. 두 지갑 모두 iOS와 안드로이드 앱도 지원한다. 

◇2 단계: 네트워크 선택

 

지갑을 연결했다면 이제 도지버스 사전 판매 페이지에서 네트워크를 선택해야 한다. 이더리움, BNB 체인, 폴리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때, 네트워크에 따라 호환되는 지갑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3 단계: 도지버스 토큰 구매
구매할 $DOGEVERSE 토큰 수를 결정한다. 거래 시 ETH, BNB, MATIC, USDT를 사용할 수 있다.
원하는 투자 수량을 정한 후 지갑에서 거래를 확인하면 된다. 이때 스왑과 가스 비용 모두를 감당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토큰이 지갑에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4 단계: 토큰 수령하기
사전 판매가 종료되면, 구매 시 선택한 체인과 지갑에 토큰을 수령할 수 있다. 사전 판매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대로 따라하면 지갑으로 토큰을 전송할 수 있다. 

◇5 단계: DOGEVERSE 브릿지 혹은 거래하기
토큰을 수령한 후에는 자유롭게 거래하거나 브릿지할 수 있다. DOGEVERSE는 여러 체인에서 주요 DEX에 상장될 예정이다. 또한 도지버스 브릿지를 사용하면 체인 사이에서 토큰을 쉽게 스왑할 수 있다. 

도지버스 사전 판매 참여 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꼭 염두에 두어야 한다:
- 지갑에 DOGEVERSE 스왑과 거래 비용을 충당할 만큼 충분한 코인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 지갑의 네트워크가 사전 판매에서 지원되는지 확인해야 거래 시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 사전 판매 일정을 확인해 정확히 언제 토큰을 수령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