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28 (금)

블록체인, 10년 안에 산업 대부분 변모할 전망
상태바
블록체인, 10년 안에 산업 대부분 변모할 전망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17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산업 종사자 60% "3년 안에 블록체인 기술 어느 정도 수용될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로 10년 안에 산업 대부분이 변모를 할 전망이라고 서비스 관리 기업 카트너가 설명을 했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 기술로 10년 안에 산업 대부분이 변모를 할 전망이라고 서비스 관리 기업 카트너가 설명을 했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정보기술 서비스 관리 대기업 카트너가 블록체인이 10년 안에 산업 대부분을 탈바꿈할 것이라고 2019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와 함께 보도자료를 통해 소식을 전했다. 보고서는 블록체인 역량이 사업적인 관점과 다양한 산업들의 성숙 정도를 어떻게 발전시킬지에 대한 전반적인 견해를 제시하고 있다.

카트너의 연구 부회장 데이비드 퍼르롱거는 “전 세계 정보관리자(CIO)들은 블록체인 기술이 자신들의 사업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 아직 확신을 하지 못하고 있지만 그들 중 60%가 향후 3년 안에 블록체인 기술의 수용이 어느 정도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한다”라며 “한편 기존 디지털 기반시설과 블록체인 거버넌스의 부족으로 최고 CIO들은 블록체인에 대해 완전한 가치를 발견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라고 언급을 했다.

한편 카트너가 2018년 5월 발행한 보고서에는 CIO들 중 66%만이 블록체인에 대해 알고 있으며 그 중 22%만이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것이라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금융 및 투자 서비스 부문 중 18%가 향후 12개월 안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것이라고 언급을 했으며 15%는 향후 2년 안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것이라고 언급을 했다. 

카트너는 블록체인이 서비스 추적과 위조품 근절 그리고 재고품 관리와 감사 등을 위해 소매 유통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보고서를 통해 언급을 했다. 또한 블록체인이 AI 기술 및 IoT 기술과 함께 통합이 되면 잠재성이 충분히 달성될 것이라고 카트너는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