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아너스자산운용·COVE, 韓사업 진출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아너스자산운용·COVE, 韓사업 진출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9.25 1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아너스자산운용)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15일 아너스자산운용(대표이사 목진오)은 글로벌 코리빙 기업 COVE와 한국의 코리빙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하였다.

아너스자산운용은 부동산 투자, 대출주선 및 공모주펀드 운용 등을 주력으로 하며,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운용사이다. 한편 COVE는 싱가포르, 자카르타, 반둥, 발리 등의 도시에서 약 5,000개 이상의 객실을 운영하는 코리빙 전문 기업으로, 싱가포르의 8M 및 Meir Collective, 인도네시아의 Lippo Group 및 Keppel Land 등과 같은 기관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코리빙(Co-living)이란 한 건물 내에서 공용 공간을 제외한 개별적인 공간과 함께 거실과 주방 등을 공유하는 현대적인 주거 형태를 의미한다. 

Savills의 보고서에 따르면, 서울에는 2023년 5월 기준 단기 숙박 시설을 제외하고 약 6,200개 코리빙 객실이 있으며, 2014년부터 2023년까지의 연평균성장률(CAGR)은 20.5%에 달한다.

양사의 이번 협약을 통해 아너스자산운용과 COVE는 독점적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게 되며, 아너스자산운용의 한국 부동산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코리빙 투자와 사업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COVE는 다양한 지역에서 쌓아온 코리빙 운영 전문성을 활용하여 해당 사업을 성공적으로 전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양사는 한국 코리빙 시장에 혁신을 가져오고, 도시 주거 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