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2 (금)

포블, '토큰증권 개발' 삼자 협업… "ST 생태계 구축 앞장"
상태바
포블, '토큰증권 개발' 삼자 협업… "ST 생태계 구축 앞장"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28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러스플랫폼·아너스자산운용과 공동 개발 협업 체결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대표 안현준)은 대출비교플랫폼 플러스플랫폼(대표 이교모), 아너스자산운용(대표 목진오)과 토큰 증권(ST) 상품의 삼자 공동 개발 협약을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토큰 증권(Security Token)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디지털화 되어 실물 자산을 증권형 토큰으로 유동화 하는 것을 의미한다. 주식, 채권, 수익증권, 파생상품 등 정형화된 자산을 증권형 토큰으로 발행할 수 있게 되고, 비금전 신탁 수익증권, 투자계약증권 등 비정형화된 자산 또한 발행이 가능하게 된다.

이번 공동개발은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을 중심으로 부동산 자산 및 기업금융 플랫폼인 플러스 플랫폼, 종합자산운용사인 아너스 자산운용이 참여했다. 3사는 각 분야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토큰 증권 안에서도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활용 확대를 위해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포블 안현준 대표는 “각 분야의 전문성과 시장성을 두루 갖춘 3사간의 시너지를 증폭시키겠다”며, “토큰 증권 시장의 성장을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움직이겠다”고 밝혔다.

플러스플랫폼 이교모 대표 또한 “전통 자본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며 “정통금융의 노하우와 블록체인 기술이 만나 이루어 낼 시너지 효과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고 전했다.

아너스자산운용 목진오 대표는 “플러스플랫폼의 기획과 포블의 블록체인 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새로운 투자기회를 제공하겠다”라며 혁신 의지를 밝혔다.

한편, 포블은 지난 17일 자체 ST 전수조사 시행을 발표함으로써 투자자 보호와 자본시장 질서 확립에 선제적으로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이번 ST 얼라이언스 출범을 통해 업권에 관계없이 신선한 도전을 함께 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들을 모집할 것”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