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BSC, 380만 달러 모금으로 소프트캡 달성 임박 
상태바
비트코인 BSC, 380만 달러 모금으로 소프트캡 달성 임박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9.21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 가격이 긴 횡보에서 회복하고 있다. 한편 신규 가상화폐 비트코인 BSC는 ‘BNB 스마트 체인에서 비트코인을 구현’한다는 미션 아래 38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해 소프트캡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제 비트코인 BSC가 사전 판매 소프트캡 396만 달러를 달성하기까지는 몇 시간도 채 남지 않았다. 많은 $BTCBSC 투자자는 토큰의 상장 이후 큰 수익률을 기대하고 있지만, 스테이킹 기능 덕분에 패시브 인컴을 얻고자 하는 장기 투자자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본격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하면서 비트코인 BSC 같은 클론 프로젝트도 덩달아 관심 받고 있다. 프로젝트의 모금 추이를 지켜보는 것도 중요하다. 하드캡은 612만 5,000달러로 소프트캡에서 전체 사전 판매 토큰의 65%가 판매되는 셈이다. 

◆연준의 금리 동결로 스테이크-투-언 비트코인 BSC의 매력 증가
크립토 윈터가 여름까지 이어지며 비트코인 거래량은 몇 년 만의 최저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연준의 금리 동결로 투자자들이 서서히 돌아올 가능성이 크다. 

만약 금리 인상 주기 종료가 임박했다면 비트코인 같은 위험 자산의 투자 매력이 증가하며 비트코인 BSC처럼 더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신규 코인도 함께 상승할 수 있다. 

또한 전통 금융 기관이 가상화폐 시장에 참여한다는 소식은 매일 들려오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도이치 은행과 시티은행이 블록체인 관련 사업 소식을 전했다. 따라서 가상화폐 시장은 사라지지 않고 계속 곁에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빠르면 내년에 승인될 가능성이 있는 비트코인 현물 ETF 역시 투자자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주류 미디어가 다음 가상화폐 불장을 언급하기 전인 지금이야말로 주요 토큰을 매집할 최적의 시기일 수 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는 이름에 ‘비트코인’을 포함한 프로젝트가 수백 개에 달하지만 대부분 정크 코인 혹은 생명이 다 한 프로젝트이다. 비트코인 BSC는 강력한 스테이킹 기능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투자자가 보유한 $BTCBSC를 스테이킹 계약에 예치해 토큰을 보상 받을 수 있다. 

◆비트코인 클론 BTCBSC, 최대 토큰 공급량은 2,100만 개, 블록 보상 지급
비트코인은 여전히 다른 모든 가상 자산을 측정하는 기준으로 사용된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클론 프로젝트도 높은 매력을 보유하고 있다.

우선, 비트코인 BSC는 비트코인과 달리 지분증명 체인 BNB 스마트 체인에서 운영된다. 따라서 비트코인 채굴에 필요한 컴퓨팅 파워와 방대한 에너지가 필요하지 않다. BNB 스마트 체인은 비트코인보다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거래 비용도 저렴하며 거래 속도도 빠르다. 

그러나 핵심 기능은 스테이킹 기능으로 현재 190만 개 이상의 많은 $BTCBSC가 이미 스테이킹되었다. 

190만 개 이상이 벌써 스테이킹 되었다는 것은 $BTCBSC 중 절반 정도가 이미 스테이킹되었음을 의미한다. 토큰 스테이킹은 상장 이후 토큰 매도 압력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실패한 테라 루나 생태계 같은 “무적의 알고리즘”도 존재하지 않는다. 비트코인 BSC 스테이킹 보상의 출처는 전체 토큰 공급량 중 스테이킹 보상 지급을 위해 분배된 69%의 토큰이다. 

비트코인 BSC 스테이킹 대시보드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몇 명의 토큰 보유자가 스테이킹에 참여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비트코인 BSC의 스마트 계약은 감사를 완료했으며 DEX에 유동성을 락업하기로 약속해 신뢰도를 높였다. 

기 채굴된 $BTCBSC 토큰은 블록 생성당 0.25개 $BTCBSC의 속도로 지급된다. 지급 일정은 비트코인의 시간을 2011년으로 되돌려 동일한 보상 일정을 따르게 된다. 

따라서 $BTCBSC 스테이킹 보상은 비트코인 블록체인과 유사하게 10분마다 지급되지만 비트코인 BSC 블록당 0.25 개의 BTCBSC가 방출된다. 

◆BNB 스마트 체인 장점 활용한 비트코인 BSC
비트코인 BSC는 버전 2 테마를 사용하면서 스테이킹 기능을 추가한 클론 프로젝트 유행을 따른다. 

BTCBSC는 BNB 스마트 체인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사전 판매 과정 중에 스테이킹을 시작하고 싶다면 BNB나 USDT BEP-20으로 토큰을 구매해야 한다.

스테이킹된 $BTCBSC에는 7일 간의 회수 금지 기간이 적용되며 이후에는 언제든지 토큰을 회수할 수 있다. 탈중앙화 거래소 상장 이후 $BTCBSC 스테이킹을 시작하면 BNB나 ETH 어느 통화로 구매하든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다. 

◆비트코인 BSC, 2.0 버전 코인 가운데 돋보이는 이유
비트코인 BSC는 ‘버전 2 코인’ 무리에서도 돋보인다. 페페 2.0, 도지코인 2.0, 시바이누 2.0 혹은 비트코인 2.0 등은 대부분 유틸리티가 존재하지 않는다. 

해리포터오바마소닉10이누(HarryPotterObamaSonic10Inu)은 최근에 출시된 비트코인 클론 중 비교적 성공적이었던 프로젝트이지만, 비트코인과의 유일한 유사성은 $BITCOIN이라는 티커 뿐이다.

해리포터오바마소닉10이누 ‘BITCOIN’ 밈코인은 ‘비트코인’이라는 이름의 친숙함 덕분에 바이럴 인기를 얻었으며 한때 660배 이상 상승했다. 

비트코인 BSC는 스테이킹 기능을 갖기 때문에 해리포터오바마소닉10이누나 다른 버전 2 코인보다 더 긴 생명력을 가질 수 있다. 또한 비트코인캐시나 비트코인SV 등 비트코인 포킹 프로젝트와 비교해도 장점을 가진다.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포킹한 프로젝트의 경우 프로토콜을 유지하기 위해 관련된 비용과 위험성이 크다. 비트코인 BSC는 BNB 스마트 체인에서 개발되어 이러한 문제가 없으며 해당 체인은 세계 최대 중앙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가 지원한다는 안정성을 보유한다.

◆비트코인 반감기 랠리 이제 초입 - 비트코인 BSC도 흐름 타고 함께 상승할 것
미국의 가상화폐 중심 헤지 펀드 판테라 캐피털(Pantera Capital)은 비트코인 가격이 다음 반감기에서 14만 7,0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보았다. 

비트코인은 4년마다 블록 보상이 절반으로 감소하며 언제나 그 이후 대상승장이 시작했다. 이러한 흐름에서 비트코인 BSC 같은 파생 코인도 함께 상승 기류를 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0만 명 이상이 구독하는 코인 유튜버 조 패리스(Joe Parys Crypto)는 $BTCBSC를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비트코인 대체 코인 5개 중 하나로 선정했다. 

이외에도 비트코인 BSC는 야후 파이낸스, 코인텔레그래프, 비트코이니스트, 크립토포테이토, 더 코인 리퍼블릭, FX 스트리트 등 저명한 암호화폐 매체에 긍정적으로 소개되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