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FTX 가상 자산 대량 처분 예정에 매도 압력 증가…. 비트코인 BSC는 140만 달러 모금
상태바
FTX 가상 자산 대량 처분 예정에 매도 압력 증가…. 비트코인 BSC는 140만 달러 모금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9.13 13: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비트코인의 약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신규 비트코인 클론 BTCBSC는 140만 달러 이상 모금하며 모금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주 미국 파산 법원은 FTX 거래소가 보유한 가상 자산을 처분해 채권자 보상에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 이번주 수요일부터 FTX의 처분이 시작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어 솔라나,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주요 코인 시장에는 긴장감이 돌고 있다.

올해 4월에 파산한 FTX에서 전 CEO 샘 뱅크먼-프리드가 개인 저금통 같이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34억 달러어치 가상 자산이 발견되었다. 비트코인 가치는 2억 6,300만 달러 정도로 시장에 줄 영향을 고려해 장외 거래로 상당 부분 거래할 가능성도 제기되었다. 그러나 일부 코인은 불가피하게 시장에 유입될 확률이 크다. 

FTX 여파는 아직도 가상화폐 시장에 존재하지만, 비트코인 BSC는 이러한 흐름에 상관없이 사전 판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비트코인 BSC, 암호화폐 시장 약세를 피할 자산이 될 수 있을까?
암호화폐 시장에는 밈코인 열풍에 이어 버전 2 코인 열풍이 불고 있다. 페페2.0, 시바이누2.0에 이어 이제는 비트코인 클론도 여럿 등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해리포터오바마소닉10이누(HPOS10I)는 티커로 BITCOIN을 사용하며 상장 후 66,000% 상승해 화제가 되었다. 현재 상장 가격 대비 15,000% 수준으로 내려왔지만 여전히 상장 시점에 비해 크게 성장했다고 볼 수 있다.
 


이렇듯 비트코인 클론 시장은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 캐시, 비트코인 SV, 비트코인 골드 등의 비트코인 포킹 프로젝트도 비트코인을 상회하는 성장을 보여주었다.

최근에는 스테이킹 기능까지 겸비한 비트코인 모방 프로젝트가 등장했다.

BTC20은 스테이킹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비트코인 클론 프로젝트로, 상장 후 6배 가까이 상승했다가 현재 35% 높은 시세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BSC는 ‘BNB 스마트 체인 위의 비트코인’을 내세우며 새로운 시도를 한다. 현재까지 모금액만 140만 달러 이상으로 투자자의 관심이 큰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비트코인 BSC의 스테이킹 보상
비트코인 BSC는 지분증명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며 스테이킹 메커니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투자자는 보유한 토큰을 스테이킹 계약에 예치하고 스테이킹 풀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예치 기간에 비례하는 토큰을 받을 수 있어 패시브 인컴을 창출할 수 있다.

비트코인 BSC는 아직 팬케이크스왑에 상장하지 않았지만 이미 스테이킹 기능을 출시했다. 프로젝트팀은 테라 루나와 같이 불투명하고 복잡했던 스테이킹 프로토콜과 대비되게 실시간 스테이킹 대시보드를 통해 투명하게 구조를 공개하고 있다.

비트코인 BSC는 전체 토큰 공급량의 69%를 스테이킹 보상으로 지급한다. 스테이킹 보상은 원조 비트코인의 블록 생성 속도를 모방해 10분 마다 토큰을 지급하며 120년 동안 지속된다.

현재 69만 개 이상의 BTCBSC가 스테이킹되어 수익률은 APY 377%이다. 그러나 스테이킹 참여자가 증가하며 수익률은 감소할 예정이다. 스테이킹 시 7일 동안 회수하지 못하는 락업이 진행된다.

비트코인 BSC는 원조 비트코인의 토크노믹스를 반영해 전체 토큰 공급량은 2,100만 개이며 이중에서 612만 5,000개가 사전 판매로 유통된다. 또한 BTCBSC 가격도 2011년 비트코인 가격인 0.99 달러에 판매한다.

◆무한한 확장 가능한 비트코인 BSC
비트코인 BSC는 지분증명 프로토콜 BNB 스마트 체인에서 개발되었다. 따라서 작업증명 합의 알고리즘 기반의 BTC보다 에너지 소모량도 적고 확장성이 높다. 거래 속도도 5초 미만으로 비트코인의 10분보다 빠르다. 거래 수수료 역시 $0.10 미만으로 이더리움($20)이나 비트코인($10)보다 저렴하다.

BNB 스마트 체인은 스마트 계약 기능을 지원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따라서 비트코인 BSC는 앞으로 여러 디앱과 호환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으며 사용 사례도 무한히 확장 가능하다.

kjm@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