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페치에이아이 뒤를 이을 인공지능 테마 코인 - OCEAN·PAAL·YPRED
상태바
페치에이아이 뒤를 이을 인공지능 테마 코인 - OCEAN·PAAL·YPRED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9.12 1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Freepik)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페치에이아이는 지난 한 달 동안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코인 중 하나로, 그레이스케일 승소 펌핑 후 조정에서 완전히 하락하지 않은 몇 안 되는 알트코인 중 하나이다. 현재 상승분을 반납하며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시장에서는 페치에이아이의 뒤를 이을 인공지능 테마 코인에 주목하고 있다. 

FET 가격 예측
FET는 2023년 초에 가장 크게 상승한 코인 중 하나로 인공지능 코인이 인기를 독차지하며 1월에 200% 펌핑했으며 2월에 추가로 60% 상승했다. 2분기 들어서는 밈코인 시즌이 AI 시즌을 대체했다.

가장 유명한 크립토 트위터 계정 중 하나인 @Nebraskangooner는 ‘$FET가 현재 가장 실적이 좋은 알트코인 중 하나’라고 언급하며 최근 실시간 차트 분석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또 한 명의 유명한 트레이더 Cold Blooder Shiller는 8월 말에 FET가 데이 트레이딩 ‘매도세에 강한 회복력을 보여주었으며’ ‘장기 시간대 차트에서 강세 다이버전스를 삼중으로 보여준 몇 안 되는 코인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Phoenix_Ash3s는 페치에이아이 코인이 8월 초에 6월 저점에서 반등했으며 만약 FET가 $0.25 이상의 고점을 기록할 수 있다면 ‘다른 AI 코인도 함께 오를 수 있으니 관심 있게 지켜볼 것’이라고 언급했다.

◆주목해야 할 최고의 AI 코인

◇오션 프로토콜
가상화폐 투자자 사이먼 헤이즈(Simon Hayes)는 오션 프로토콜(OCEAN)이 종종 페치에이아이의 펌핑을 따르기 때문에 눈여겨보라고 조언했다. 2023년 1분기에도 이와 같은 일이 발생했으며 RLC 등의 AI 코인과 함께 상승했다.

헤이즈 오션 프로토콜이 0.37 달러 선을 돌파하고 유지해야 추세 돌파를 확정하며 상승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OCEAN의 완전 희석 시가 총액은 4억 6,100만 달러로 FET의 완전 희석 시가 총액 2억 8,800만 달러보다 높다.

$OCEAN 코인은 바이낸스, 바이비트 등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PAAL AI
런치패드 XYZ 팀이 운영하는 텔레그램 채널 런치패드 시그널스(Launchpad Signals)는 초기 상장했을 때부터 PAAL AI(PAAL)에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이후에도 프로젝트팀이 PAAL AI  프로젝트를 제대로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진입하기 좋다고 평가하며 인플루언서들도 PAAL을 언급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PAAL AI은 현재 완전 희석 시가 총액이 3,300만 달러를 웃돈다. $PAAL은 유니스왑에 상장했드며 덱스툴즈나 덱스스크리너에서 PAAL 가격 차트를 보고 토큰을 거래할 수 있다.

◇y프리딕트
y프리딕트(yPredict)는 현재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인공지능 암호화폐 프로젝트로, 네이티브 토큰 YPRED가 인공지능 기반 매매 신호 및 가격 예측 생태계를 구동한다.


현재까지 YPRED 사전 판매는 38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최첨단 예측 모델을 사용한 AI 코인 매매 신호를 비롯해서 플랫폼의 모든 기능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며, 심지어 사용자가 기술적 분석에 어떤 지표를 사용할지 선택하는 과정과 차트 패턴 인식 과정에도 사용한다.

y프리딕트는 효과적이지만 가상화폐 시장과 같이 변동성 높은 시장을 다루는 데에는 부족한 ARIMA 모델과 새로운 데이터를 학습하고 적응하는 능력을 가진 LSTM이나 SVM 등의 최신 머신러닝 모델을 결합해 가상화폐 트레이딩에 적용할 수 있는 복합적이면서 정확한 가격 예측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한다.

ARIMA, LSTM, SVM을 결합하면 시장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풍성한 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 가상화폐 시장은 초 단위로 변동이 발생하는 만큼 적응력이 중요하다.

ARIMA는 분석의 토대를 제공하며 LSTM은 데이터의 연속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능력을 더한다. SVM은 분류 및 회귀분석 작업에 집중한다. 이들은 함께 시장을 해석하고 분석할 수 있는 더욱 완전한 도구를 제공한다.

y프리딕트는 정식 출시 이후 전통 예측 모델과 현대 예측 모델의 장점만 모아서 실시간 AI 트레이딩 분석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