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이더리움, 연말까지 $2,000 도달 가능성은? 신규 AI 프로젝트 'y프리딕트' 모금액 450만 달러 돌파
상태바
이더리움, 연말까지 $2,000 도달 가능성은? 신규 AI 프로젝트 'y프리딕트' 모금액 450만 달러 돌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27 1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상승으로 촉발된 10월 마지막 주 랠리에서 7일 동안 15.12% 상승하여 1,805달러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더(ETH)에 관한 기관 투자자와 개인 투자자 관심이 모두 증가하고 있어 연말에 2,000달러를 달성할 확률도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마찬가지로 ICO를 진행 중인 신규 가상화폐 프로젝트 y프리딕트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더리움, 강한 매수세를 기반으로 2,000달러 향해 돌진
이더리움은 7일 연속으로 양봉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1,085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기술적 관점에서의 분석은 ETF가 50일, 200일 EMA를 돌파하며 상승 추세로 전환한 것으로 본다. 게다가 이더리움은 8월부터 강한 저항선으로 작용했던 1,740 달러 선을 넘으며 매수 모멘텀이 강화되었다. 
 

더욱 장기적인 시야에서 보면 ETH는 최근의 강세 모멘텀으로 두 달 동안 가격 움직임을 옥죄었던 좁은 거래 구간을 돌파해 단기적으로 2,000달러를 달성할 확률이 유력하다. 

이더리움이 2,000달러까지 오르게 된다면 7월 이후 고점이 되며 지금으로부터 12% 상승해야 한다. 

코인마켓캡 데이터를 보면 24시간 거래대금도 19.82% 증가해 112억 달러 이상으로 투자 관심이 상당하다. 따라서 이더리움이 상승 흐름을 유지하며 몇 주 안에 중요한 목표 가격 2,000달러까지 회복할 것으로 예측한다. 

◆이더리움 가격이 상승하는 이유
최근의 상승은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탓이라고 분석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세계 최대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올해 들어 100% 이상 상승하고 이번주에 3만 5,000달러에도 잠시 닿으며 가상화폐 투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가상화폐이자 가장 큰 알트코인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비트코인 랠리의 영향을 받았다. 

SEC의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 기대감도 이더리움 가격을 끌어올리고 있다. SEC가 블랙록 등의 금융 회사가 신청한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한다면 거대한 자금이 새로 유입되며 이더리움까지 긍정적 에너지가 퍼질 수 있다. 

최근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의 자금 유출도 강해지고 있다. 바이낸스는 지난 24시간 동안 5억 달러 이상 출금되었다. 자금 유출은 투자자가 거래소에서 지갑으로 가상화폐를 옮긴다는 신호로, 투자자들이 미래 가격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종합적으로, 많은 전문가는 이더리움이 2,000달러 혹은 그 이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본다. 

긍정적 암호화폐 시장에서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신규 알트코인에 투자한다면 이더리움보다 높은 수익을 거둘 가능성도 존재하며 최근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y프리딕트가 인기 프로젝트로 떠오르고 있다. 

◆y프리딕트 yPredict –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한 신규 트레이딩 및 애널리틱스 플랫폼

y프리딕트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술로 금유 시장 예측 모델을 개발하고 암호화폐 시장에 관한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y프리딕트는 검증된 전문 트레이더와 퀀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모여 개발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다양한 AI 기반 분석 도구를 활용해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y프리딕트는 신생 암호화폐이지만 블록체인 기술의 중요한 요소인 인공지능을 활용한다. 자연어 처리 등의 고급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여러 토큰에 관한 사회적 투자 심리를 분석한다. 게다가 25개 이상의 차트 패턴 인식 도구 등도 지원해 AI로 특정 프로젝트의 상승 잠재력을 평가할 수 있다. 

사용자는 y프리딕트 다오가 검증한 여러 예측 모델을 사용할 수 있다. YPRED 토큰을 보유하여 스테이킹하면 전체 구독료 매출의 10%를 분배받을 수 있다. 스왑 비용의 15%도 스테이킹 풀을 통해 토큰 보유자에게 지급된다. 스테이커는 데이터 애널리틱스 플랫폼 무료 사용이라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y프리딕트는 런2언 생태계를 통해 사용자가 암호화폐에 관해 학습하고 퀴즈를 풀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험을 통과하면 일정 수량의 $YPRED를 받을 수 있다. P2E 기능을 사용하면 가상화폐 미래에 관해 예측하며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YPRED 토큰으로 플랫폼의 총 세 가지 등급(무료, 액티브, 프로) 회원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등급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기능과 분석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현재 $YPRED 토큰 가격은 0.1 달러다. 그러나 마지막 단계에 진입하면 토큰 가격은 20% 상승해 0.12 달러가 된다.

y프리딕트는 추후 여러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