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VAST, 크리에이터·소비자·출판인 3가지 밸런스 모두 잡았다
상태바
VAST, 크리에이터·소비자·출판인 3가지 밸런스 모두 잡았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3.09.07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미디어 마켓플레이스

유니세프에서 진행되는 VAST(바스트) 프로젝트와 바스트 앱이 NFT와 함께 한국에 도착했다. 

VAST앱은 NFT 마켓플레이스와 소셜 SNS 기능이 함께 담겼으며 현재 데이브 게타, 마론 파이브, 아델, 아리아나 그란데, 리한나,포스트말론, 콜드플라이 등 5000여 명의 셀럽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앱에서는 개인 채널을 만들어 자신의 NFT 등을 업로드 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마켓플레이스 바스트에서는 판매자 NRT 및 판매 채널을 생성하여 원활하게 판매, 통합 및 이용이 가능하다. 구매자-콘텐츠 참여에 대한 토큰을 획득하고 다양한 개체 및 채널에 접근할 수 있다.
 

◆바스트앱의 기능
1. Free (무료제공) - 콘텐츠를 공유하고 즐기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개인이 가지고 있는 지갑을 연결하면 본인의 채널 및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다.

2. NFTs - 아티스트, 운동선수, 인플루언서 및 브랜드 채널에 완벽하게 통합된다.

3. Subscriptions (구독기능) - 현금, NFT 및 토큰 기반 채널 후원을 통해 독점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다.

4. Collabs - 주요 출판사 및 소셜 사이트에서 독점 브랜드가 자금을 지원하는 '미디어 인수'가 있다. 앱 외에 다른 소셜 사이트 및 신문사 미디어에 노출된다.

바스트 앱은 크리에이터, 소비자, 출판인들의 욕구를 모두 파악하고 3가지 밸런스를 모두 잡았다. 

1. Artists, Celebrties & Brands 
- 아티스트, 유명인사 및 브랜드는 NFT 의 가치를 높이는 혁신적인 방법과 콘텐츠에 대한 더 많은 제어를 원한다.

2. Consumers want access 
- 소비자는 개성 있는 콘텐츠에 대해 그들의 시간과 돈을 투자한 보상을 원한다.

3. Despite enormous interest & demand
- 바스트앱에 관한 엄청난 관심과 수요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NFT는 예술품 카테고리로 제한되었다.

2019년부터 시작된 콘텐츠 베타버전에서는 50억회 이상의 콘텐츠가 배포 완료됐다. 베타 콘텐츠 참여자들은 △데이비드 구타(David Guetta) △유니셰프(Unicef) △블랙 아이즈 피스(The Black Eyed Peas) △애플(Apple) △저스틴 팀버레이크(Justin Timberlake) △램(RAM) △하퍼스 바자(Bazaar) △제네시스-현대(Genesis) △스포츠 뉴스(ESPN) △미국 미식축구(NFL) △ 보그 잡지 회사 콘데 네스트(Conde Nast) △루브르 박물관(Louver) 등이다.

바스트 앱 파트너로는 한국 현대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애플, 유니세프, 리바이즈 등 글로벌 기업들이 있다. 이 외 샤넬, 생로랑 등이 채널로 생성되어 있다. 프로젝트 측에 따르면 파트너 중에서도 애플, 리바이즈, 바니티 페어, 엔에프엘, 바자르, 보그, 램, 제네시스, ESPN, 유니셰프, 할렘 글로브트로터스, 소더비, 마켓플레이스, 스시스왑, 뱃저다오, 아이오타 등은 바스트 앱에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
 

◆제네시스 바스트 민팅 패스권
NFT 프로젝트는 주로 3~4차에 걸쳐 구매가 가능하다. 먼저 구매할수록 저렴한 가격 또는 혜택이 부여된다. 바스트 마켓플레이스에서 진행되는 민팅 프로젝트를 해당 NFT 소유 화이트리스트권처럼 먼저 민팅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가지고 있다. 

◆현재 바스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블록체인 관련 파트너
1. Polygon studios(MATIC)
2. Huobi (후오비)
3. GBV (Genesis Block Ventures) 
4. LD Capital
5. GHAF capital partners 
6. NGC Ventures
7. Quantstamp
8. Hyperedge Capital
9. SKYMAN Ventures 
10. PrimeBlock Ventures 
11. Spartan Protocol 
12. Infinity Venture Crypto (IVC) 
13. SL2 Capital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