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스테이킹 기능 더한 비트코인? 비트코인 BSC 구매 방법
상태바
스테이킹 기능 더한 비트코인? 비트코인 BSC 구매 방법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9.08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Freepik)
(출처=Freepik)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은 세계 최초의 가상화폐이자 가장 성공적 프로젝트로 익명의 개인 혹은 집단 ‘사토시 나카모토’에 의해 창설되었다. 최초의 제네시스 블록은 2009년에 채굴되었으며 블록에는 “더 타임스 2009년 1월 3일 제2차 은행 구제 금융 임박”이라는 문구가 새겨졌다. 

비트코인은 많은 개인 투자자에게 불만을 안겨준 붕괴하는 은행 시스템을 대체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비슷한 이유로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도 큰 호응을 받았다. 

BTC의 최대 공급량 중에서 대략 300만 개에서 400만 개는 영원히 소실된 것으로 추정된다. 비트코인은 디플레이션 생태계로 개발되어, 토큰이 소실되고 채굴 보상이 감소함에 따라 가치가 상승한다. 

최근 이러한 비트코인의 특성을 오마쥬한 스테이킹 코인이 출시되었다. 바로 비트코인 BSC($BTCBSC)다.

◆비트코인 BSC란?
비트코인 BSC는 가장 성공적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의 공급량과 가격 역사를 반영한 프로젝트로, BNB 스마트 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BNB 스마트 체인은 친환경적이며 빠르고 저렴하다. 스마트 계약 기능이 있어 개발 가능성도 무한하다.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비트코인 BSC가 비트코인과 전혀 별개의 프로젝트이며 자체 블록체인을 가졌다는 점이다. 원조 비트코인과 어떠한 관계도 없으며 비트코인캐시나 비트코인SV처럼 포킹도 아니다. 그러나 고유한 장단점을 가진 유망한 프로젝트이다. 

비트코인 BSC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부족한 여러 장점을 제공한다. 가장 주된 혜택은 스테이킹 보상이다. 스테이킹 보상은 10분 마다 분배되며 총 120년 동안 지급된다. 

원조 비트코인의 경우 10분마다 보상이 지급되지만 소수의 중앙화된 채굴자에게만 돌아가고, 전체 네트워크 참여자에게 분배되지 않는다. 이 점은 비트코인의 주요 단점이자 비트코인 BSC의 주요 장점이라 볼 수 있다. 

BNB 스마트 체인은 이더리움 코드로 개발되어 높은 보안과 스마트 계약 기능을 제공한다. 그러나 거래 수수료는 이더리움보다 저렴하며 평균 0.10 달러 수준이다.

비트코인 BSC의 토크노믹스와 아키텍쳐는 비트코인이 2011년에 보였던 모습을 모방한다. 최대 목표 모금액은 6,063,750 달러이다. 최대 발행량은 2,100만 개이며 612만 5,000개가 사전 판매로 유통된다. 전체 토큰 공급량 중에서 29%가 프리세일로 판매되며 69%는 스테이킹 보상에 사용되고, 2%는 DEX 유동성으로 공급된다. 
 

◆$BTCBSC 구매 방법 
◇1단계: 호환되는 웹3 지갑 설치
사전 판매에 참여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호환되는 웹 3.0 지갑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메타마스크나 월렛 커넥트를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에서는 메타마스크를 예시로 설명한다. 

$BTCBSC를 구매하려면 메타마스크 지갑 주소로 ETH, BNB, USDT를 전송해야 한다. 이 가상화폐는 업비트나 바이낸스 등의 유명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투자금액을 산정할 때 가스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예산을 책정해야 한다. 

◇2단계: 사전 판매 홈페이지 접속
이제 지갑을 연결할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한다. 투자자의 귀중한 자산을 갈취하려는 사기성 사이트가 많으며 이러한 사이트에서 구매한 가짜 토큰은 가치가 없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통해 접속하여 이런 위험을 피해야 한다. 

◇3단계: 웹3 지갑 연결
사전 판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지갑 연결하기”라고 적혀 있는 버튼을 볼 수 있다. 버튼을 누르면 호환되는 웹3 지갑 종류가 화면에 나타난다. 

본인의 지갑 유형을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지갑 연동을 승인한다. 

◇4단계: 거래 확정
마지막으로 구매하고 싶은 토큰 수를 입력하면 된다. 지갑 연결 후에는 사전 판매 홈페이지에 본인의 지갑 주소가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거래를 완료하면, 이제 해당 지갑 주소는 구매한 토큰과 연결되었기 때문에 사전 판매 종료 후에 수령하면 된다. 토큰은 사전 판매 종료 후 수령 가능하기 때문에 현 상태에서 보이지 않는다.

사전 판매 종료 후 수령 기간에 토큰을 받을 수 있는 ‘수령’ 버튼이 홈페이지에 추가된다. 수령 시 가스 비용으로 ETH나 BNB가 일부 필요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