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2만5000달러 부근서 정체… 신규 코인 비트코인BSC는 스테이킹 보상과 함께 '사전 판매' 시작
상태바
비트코인, 2만5000달러 부근서 정체… 신규 코인 비트코인BSC는 스테이킹 보상과 함께 '사전 판매' 시작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9.06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이 2만 5,000달러대에서 횡보하고 있다. ‘비트코인 클론’으로 시선을 돌리면 성장 잠재력이 높은 프로젝트가 여럿 존재하며, 최근 스테이킹 보상을 제공하는 신규 코인 비트코인 BSC도 새로 출시되었다. 

비트코인은 세계 최대 가상화폐이지만 현물 비트코인 ETF에 대한 기대감이 둔화되며 간신히 2만 5,000달러선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비트코인 파생 코인이 더 높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3개월 동안 비트코인에서 포킹된 비트코인캐시(BCH)는 73% 상승했다. 동기간 비트코인은 2.3% 하락했다. 비트코인 BSC와 유사한 스테이킹 기반 비트코인 파생 코인 BTC20의 경우 한 달 전에 상장했으며 아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52% 상승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출처=트레이딩뷰)
(출처=트레이딩뷰)

BTC20은 한때 사상 최고가 $6까지 오르며 사전 판매 및 상장 가격 1 달러에 비해 688% 상승했다. 또 하나의 비트코인 모방작 BTC2.0은 사상 최고가 1.06 달러에 올라 상장 가격 대비 538배 급등했지만, 이내 상당 폭 후퇴했다. 

◆스테이킹, 비트코인 BSC의 비밀스럽지 않은 비장의 무기
비트코인 BSC는 위의 모든 비트코인 모방 코인의 성공에 대적하거나 능가하고자 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스테이킹을 활용한다. BTC2.0(BTC20이 아닌)의 움직임은 고가에 도달한 후 다소 극적으로 하락했지만, BTC20의 경우 좀 더 안정적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그 이유는 스테이킹 효과 덕분으로, 상장 후 발생하는 매도 압력을 완화했기 때문이다. 

Bitcoin BSC 역시 BTC20과 비슷한 디자인과 전략을 구사해 상장 후 안정적 상승을 유도하고자 한다. BTC20과 마찬가지로 비트코인 BSC는 처음부터 스테이킹 유틸리티를 고려해 설계되었다. 

하지만 비트코인 BSC와 BTC20 사이 한 가지 차이점이 존재한다. 비트코인 BSC는 BNB 스마트 체인과 호환되는 BEP-20 토큰이며 BTC20은 이더리움 호환 ERC-20 토큰이다. 그래서 이름에 BSC가 들어간 것이다. 

스테이킹은 디파이 생태계에서 인기 있는 유틸리티였지만, 작년에 테라 루나 등의 스테이킹 생태계가 붕괴하며 관심이 크게 감소했다. 그러나 테라 루나처럼 불분명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지 않고 명확한 출처의 수익을 제공하는 투명한 스테이킹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다.

$BTCBSC는 BNB 스마트 체인에서 운영되며 스테이킹 보상을 총 120년에 걸쳐 지급해 비트코인의 블록 생성 속도와 유사하다. 전체 토큰 공급량의 69%가 스테이킹 보상 지급에 활용될 예정이다. 

스테이킹을 통해 토큰 보유자는 예치한 토큰 수량과 스테이킹한 기간에 비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비트코인 BSC은 탈중앙화 가상화폐 거래소 팬케이크스왑에 상장하기도 전에 스테이킹을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의 실시간 비트코인 BSC 스테이킹 대시보드를 방문하면 현재 몇 명이 스테이킹에 참여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BTCBSC는 0.99 달러에 판매된다. 이 가격은 비트코인이 초창기인 2011년에 거래되었던 가격과 동일하다. 비트코인 BSC의 사전 판매 목표 모금액은 396만 달러이며 토큰 공급량은 비트코인과 동일한 2,100만 개이다. 

전체 공급량 중에서 29%인 612만 5,000개 토큰이 사전 판매로 제공된다. 이에 따라 초기 시가 총액은 606만 3,750달러가 된다. 2%의 토큰은 원활한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DEX 유동성으로 공급된다. 

나머지 1,445만 5,000개 토큰(전체의 69%)는 스테이킹 보상으로 지급되며, 10분마다 체인에 새로운 블록이 추가될 때마다 분배된다. 해당 속도대도라면 최대 공급량은 120년 후에 도달하게 되며 이는 비트코인과 동일한 일정이다. 

사전 판매 투자자와 사전 판매 종료 이후 투자자는 언제든지 토큰을 구매해 스테이킹할 수 있으며 스테이킹 후 7일 동안 락업된다.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BTCBSC가 BNB 스마트 체인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사전 판매에서 토큰을 구매해 스테이킹하려면 BNB로 결제해야 한다는 점이다. ETH로 사전 판매에서 토큰을 구매하는 경우 사전 판매 종료 이후 스테이킹을 시작할 수 있다. 
 

◆다른 비트코인 모방 복제 코인보다 빠르고, 저렴하며 강력한 확장성 
BTCBSC는 스테이킹 외에도 비트코인과 다른 주요 비트코인 파생 코인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SV에 비해 다양한 이점을 가진다. 우선 $BTCBSC는 지분증명 프로토콜을 사용하기 때문에 블록체인의 확장성이 높고 효율적이며 비용도 저렴하다. 

또한 BTCBSC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거래 수수료가 0.10 달러 미만이다. 비트코인의 수수료 10 달러나 이더리움의 20 달러(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변동)와 비교하면 현저히 낮다. 

BTCBSC은 빠른 거래 속도를 자랑하며 비트코인과 BCH, BSV의 10분에 비해 적은 5초 안에 거래가 처리된다. BNB 스마트 체인은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BSC의 미래 개발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암호화폐는 아직 등장한 지 20년 도 안 되었으며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정도로 성숙하지 않았다. 시장이 높은 변동성을 보이는 만큼 투자금 손실 위험도 높기 때문에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