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해킹·회복·승소·확장… 지난 주 암호업계 해외 소식
상태바
해킹·회복·승소·확장… 지난 주 암호업계 해외 소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05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서연 기자] 9월 마지막 주, 쿠코인(KuCoin)은 비트코인(bitcoin)과 알트코인(altcoin)의 주요 차이점을 노출하는 과정에서 해킹을 당했다.

카르다노(Cardano)는 라이트코인(Litecoin)이 톱10에서 탈락한 가운데 최고의 성과를 올렸다.  또 익명의 기부자에 의해 클로즈드바자(ClosedBazzar)가 되면서 오픈바자(OpenBazaar)가 일시적으로 살아났고, 바이텀(BiThumb)은 투자자와의 법정 다툼에서 승소했다.

바이판다(BiPanda)는 구대륙에서의 확장을 지원하기 위한 52백만 달러를 확보했다. 비트플라이어(biFlyer)는 일본과 유럽 플랫폼을 연결하는 교차 거래를 발표했다.

이오타(IOTA)는 물리적 장치의 조건부 접근을 허용하기위한 자사의 DLT기반 프레임워크를 출시하였고, 코인베이스(Coinbase) 논쟁은 격렬한 반전을 일으켰다. 그리고 우리는 10월과 2020년의 마지막 분기에 접어들었으며 승자와 패자를 돌아보았다.  

더욱이, 러시아 과두정권은 디파이(DeFi) '크립토뱅크(cryptobank)'를 출시할 예정인데, 한 메이저 컨설팅 회사는 "크립토가 결국에는 세무사에게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도이체은행(Deutche Bank)은 "CDBC 개발의 현 단계에서는 현실적인 확인이 필요하다"라며 "일본 집권당은 정부가 디지털 통화를 최대한 빠른 출시를 촉구하지 않는다면 뒤쳐질 위험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3명의 비트맥스(BitMEX) 임원이 미등록 거래 플랫폼을 운영한 혐의로 기소되었고, 킥(Kik)은 판사가 아이코스(ICOs)를 무너뜨리며 섹(SEC)에게 패소했다.

중국 판사들은 일부 플러스토큰(PlusToken) 크립토 사기꾼들에게 과징금을 배부하고 있으며, 한국은행(Korean Bank) 직원은 크립토를 사기위해 15만 9천달러의 은행 자금을 횡령했다.

한편 저스틴 선(Justin Sun)은 또다시 수많은 혐의의 중심에 서게 됐다. 또 틱톡(TikTok)스타 브라이스 홀(Bryce Hall)은 소셜미디어에 비트코인에 관한 글을 올리고 폼(Pomp)과 팟케스트 시리즈를 시작했으며, 트럼프가 COVID-19 양성반응을 보이자 비트코인이 하락하고 금이 상승했으며, 크립토버스(Cryptoverse)는 트럼프-바이든 토론의 승자는 비트코인으로 결정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