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더그래프, 페치에이아이, 인젝티브… 랠리 보이는 AI 코인, 다음은 이 '신규 AI 코인'일까?
상태바
더그래프, 페치에이아이, 인젝티브… 랠리 보이는 AI 코인, 다음은 이 '신규 AI 코인'일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21 1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몇 주 뒤에 진행되는 비트코인 반감기와 AI 코인 내러티브의 인기로 알트코인 시장이 뜨겁다. 2023년 초에 챗지피티, 미드저니 등 생성형 AI 기술이 출시되며 전 세계적으로 AI 코인 열풍이 불었다. 최근 오픈AI가 새로운 AI 모델 ‘소라’를 공개하자 또 다시 AI 관련주가 주목받기 시작했다.

AI 코인도 다른 분야의 코인과 마찬가지로 토크노믹스, 펀더멘털, 시가총액, 시장 입지 등을 고르게 분석해 잠재력을 평가해야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기준을 토대로 지금 주목해야 할 AI 코인은 어떤 것이 있을까? 더 그래프, 페치아이아이, 인젝티브, 스코티를 꼽을 수 있다. 

◆인젝티브 Injective (INJ)
인젝티브는 코스모스 계열의 DEX로 AI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컨트랙트로 복잡한 트레이딩 알고리즘을 실행할 수 있다. 

네이티브 토큰 INJ는 36.5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전일 대비 1.92% 하락했다. 인젝티브 코인은 29~33 달러대에 있던 지지선에서 상향 돌파했으며 단기 저항선 40달러를 향해 도약하고 있다. 20일 이동평균선이 든든한 지지선이 되어주고 있다. 

인젝티브 코인은 RSI가 55로 중립 구간에 있다. 따라서 40달러 저항선만 돌파한다면 높은 상승 잠재력이 있다. MACD도 0.63로 강한 모멘텀이 존재한다고 시사한다. 

◆페치에이아이 Fetch.ai (FET)
페치에이아이는 대표적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AI 비서이다. 네이티브 토큰 FET는 현재 1.06 달러에 거래되어 전일 대비 11% 올랐다. 더그래프와 마찬가지로 페치에이아이 역시 주말 사이 급등하며 7일 동안 59% 이상 상승했다. FET 코인은 20일 이동평균선에서 반등하며 70% 이상 뛰었다. 

FET 코인의 시세 차트를 보면 강세 깃발 패턴이 형성되어 상승세가 지속될 수 있다. 그러나 RSI가 84로 높아 조정 가능성도 보인다. MACD는 강세 다이버전스인 0.0330으로 모멘텀이 상승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더그래프 The Graph (GRT) 
더그래프는 블록체인 산업의 ‘구글’로 불리며 인덱싱, 쿼리 서비스를 제공해 코인 프로젝트에 필요한 핵심 인프라를 구축한다. 더그래프의 유틸리티 토큰 GRT는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0.0249 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전일 대비 1.73% 상승했다. AI 코인 열풍에 힘입어 GRT 토큰은 7일 동안 44.14% 상승했다. 

기술적으로 보면, 20일 이동평균선에서 반등하며 팬 앤 핸들 패턴이 형성되었고, 결과적으로 상승 흐름이 유발되었다. 상대 강도 지수(RSI)는 84로 과매수 구간에 있기 때문에 일시적 후퇴 가능성이 있다. 단기적으로 하락하며 진입 기회가 생길 수 있으며, 이후 다시 상승을 지속할 것으로 예측한다. 

◆스코티AI Scotty AI (SCOTTY)

스코티AI는 아직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은 신규 AI 코인으로 사전 판매를 진행 중이다. AI 코인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싶다면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독창적으로 엮은 스코티 AI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스코티AI의 슬로건은 “크립토 유니버스의 가디언”이다. 주요 기능은 스코티 스왑, 스코티 챗으로 최첨단 AI 기술을 활용해 코인 커뮤니티에 필요한 유틸리티를 제공한다. 

스코티 스왑은 트레이더가 안전하고 효율적 환경에서 토큰을 스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서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사용되어 거래의 이익이 극대화된다. 

스코티 챗은 가상화폐 관련 대화의 동반자로 온체인 오프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초보 트레이더와 숙련된 트레이더 모두 스코티 챗으로 코인 시장에 관한 이해를 넓히며 투자에 활용할 수 있다. 

스코티AI 바로가기


AI 코인 열풍에 따라 SCOTTY 사전 판매도 가속화되고 있다. 스코티 AI의 누적 모금액은 42만 달러를 넘었으며 4단계가 진행되고 있다. 

전체 SCOTTY 발행량은 17억 3,400만 개로 30%가 공개 사전 판매로 제공된다. 나머지는 스테이킹, 개발, 거래소, 마케팅에 활용된다. 스테이킹 연 추정 보상률은 현재 243%로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스코티 AI는 미래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로드맵에서 밝혔다. 초기에는 커뮤니티 구축, 토큰 생성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후 거래소에 상장하고 파트너십을 체결해 커뮤니티를 활성화한다. 

◆스코티AI로 AI 코인 열풍 대비

스코티AI는 블록체인 기술과 AI의 균형, 세심한 로드맵과 빠르게 성장하는 사전 판매가 특징이다. 스코티AI는 코인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으며 미래 AI 코인 열풍에 대비할 수단이 된다. SCOTTY의 토큰 상장, 신규 기능 개발에 관한 최신 소식은 텔레그램 계정과 X(전 트위터) 계정에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