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다시 3만 달러 향해 갈까? BTC 가격 연일 상승…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도 함께 성장
상태바
비트코인, 다시 3만 달러 향해 갈까? BTC 가격 연일 상승…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도 함께 성장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20 1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 큰 변동성을 보인 이후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라이벌 코인 비트코인캐시와 함께 가상화폐 시장의 리더 BTC는 이번주에 가장 성과가 좋은 코인 중 하나였다. 

비트코인 SV, 비트코인골드 같은 비트코인 관련 코인도 오르고 있으며 새로 출시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도 사전 판매에서 180만 달러 이상 모금하며 모멘텀이 증가하고 있다. 

◆비트코인 3만 달러 도달 가능성, 거시 경제 우려
비트코인 반감기가 2024년 4월로 예정되어 있어 많은 투자자가 상당한 가격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 가격은 2020년 5월 11일 반감기 당시 사뭇 다른 가격 곡선을 그렸다. 

2020년 3월 13일에 비트코인 가격은 추락하며 약세 저점 3,852 달러에 도달했다. 이는 반감기 이전에 반드시 상승 모멘텀이 발생하지는 않는다는 증거로, 단지 가능성이 있을 뿐이다. 

현재 비트코인 시장 구조는 2020년 3월 저점 전의 상황과 비슷하다는 점이 우려스럽다. 강한 매도세가 발생하며 약세 시장 저점에 다시 도전할 수 있다.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은 강세 시나리오와 약세 시나리오가 모두 가능한 중요한 구간에서 거래되고 있다. 

우선, 강세의 경우 주간 차트에서 최근의 가격 움직임을 보면 더 높은 고점에 도달하고 지지선에서 강하게 버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상승 잠재력을 나타내며 기술적 지표까지 고려하면 긍정적 전망은 더욱 강화된다. 
 

비트코인은 현재 50일 EMA와 월간 VWAP 모두 상회하여 거래된다. 두 지표 모두 강세 움직임을 예고하며 비트코인은 3만 달러에 도달하여 저항선을 돌파할 수 있다. 

그러나 이는 헤드앤숄더 패턴이 형성되기 직전의 상황이기도 하다. 이 패턴은 약세에 해당한다. 만약 3만 달러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지지선(목선) 아래로 하락하면 다시 가격 폭락이 발생하며 약세 저점인 1만 8,000달러 부근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이 경우 2020년과 비슷한 차트 패턴이 형성될 수 있다. 3만 달러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이 이론은 약화되어 약세장 저점이 이미 지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분석가들의 비트코인의 행방에 대한 의견도 엇갈린다. 유명 분석가 P_S_Trade는 비트코인이 하락추세의 저항선에서 거래되고 있다며 헤드앤숄더 차트 패턴이 형성되고 있다고 보았다. 거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몇 개월 안에 1만 9,000달러까지 폭락할 수 있다. 

인기 분석가 렉트캐피털 역시 비트코인의 약세 움직임이 임박했다고 주장한다. 그의 분석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현재 “더 낮은 저항선”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를 뚫지 못할 경우 지지선 아래로 하락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한편 트레이딩숏은 비트코인 가격이 2020년 9월 반감기 이후의 가격 패턴과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긴 매집 구간 이후 하락 쐐기형 돌파가 발생해 거시 추세 반전이 발생하고 불장 랠리의 초입에 있다고 보았다. 

뒤섞인 시장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상당한 폭으로 상승하기 전에 다시 약세장을 거칠 위험성이 존재한다. 그러나 비트코인 관련 신규 프로젝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최근 시작한 ICO에서 강한 성장세를 기록해 많은 투자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테이크투마인 프로젝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3주 만에 180만 달러 모금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해 간편하게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프로젝트이다. 3주 전에 시작한 사전 판매는 이미 180만 달러를 돌파했다.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채굴을 시작할 수 있다. 스테이킹 보상으로 채굴 크레딧을 받게 되며 크레딧은 다시 소각해 클라우드 채굴 파워로 변환할 수 있다. 결국 이는 비트코인 보상으로 귀결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복잡한 절차 및 높은 초기 비용 등 비트코인 채굴의 여러 단점을 극복한다. 초보자 친화적이며 채굴을 시작하는 데 별도의 장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탈중앙화된 $BTCMTX 토큰 덕분에 다른 클라우드 채굴 플랫폼에 비해 높은 보안을 자랑한다. 채굴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필요로 한다거나 소음을 발생시키지 않으며 친환경적이라는 장점도 있다. 

궁극적으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비트코인 채굴을 진정으로 탈중앙화해 누구나 비트코인 채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BTCMTX 토큰의 수요를 높이며 대부분의 토큰이 스테이킹되어 있기 때문에 상당한 상승 잠재력으로 작용한다. 

투자 전 프로젝트의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토큰의 위험과 보상을 정확히 인지하면 더욱 현명하게 투자를 결정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