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다음 가상화폐 불장이 오기 전에 주목해야 할 알트코인 - BTCMTX, LINK, SOL
상태바
다음 가상화폐 불장이 오기 전에 주목해야 할 알트코인 - BTCMTX, LINK, SOL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19 13: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Freepik-rawpixel.com)
(이미지=Freepik-rawpixel.com)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전체 암호화폐 시장 시가총액이 강하게 1조 달러선을 지키고 있으며 비트코인 가격은 2만 달러 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전문가들은 “업토버”라고 불리는 10월부터 연말 랠리가 강하게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한다. 

전문가들은 미국 규제 당국이 SEC로 하여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를 승인하도록 강하게 밀어붙이고 PCE 소비자물가지수도 주춤하면서 시장에 곧 유동성이 폭발적으로 유입되며 주요 가상화폐가 단기 고점까지 오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 가상화폐 불장이 오기 전에 주목해야 할 알트코인
새로운 자금이 시장에 유입되며 신규 사전 판매 토큰을 포함한 고유틸리티 가상화폐가 다음 암호화폐 불장을 선도할 수 있다. 올해 10월에 주목해야 할 알트 코인으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체인링크, 솔라나가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Bitcoin Minetrix ($BTCMTX)

암호화폐 불장 기간에는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것이 현물을 구매하는 것만큼 수익성이 높을 수 있다. 그러나 개인 투자자들은 10년 넘게 채굴 산업에서 소외되었으며 그 이유는 거대한 자본력을 가진 회사들이 비싼 채굴 설비를 독점하면서 더 이상 일반 투자자 차원에서 접근이 불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신규 블록체인 프로젝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이 독점 시장을 파괴하여 개인 투자자도 가상화폐 채굴 시장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네이티브 토큰 $BTCMTX는 ICO에서 0.0111 달러에 판매 중이며 175만 달러 이상 모금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클라우드 채굴 플랫폼은 전통 가상화폐 채굴 과정에서 필요한 값비싼 하드웨어 장비와 많은 전기 에너지 사용량 등의 문제를 제거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사용자는 메타마스크와 같은 이더리움 호환 지갑 하나만 있으면 채굴을 시작할 수 있다. 

$BTCMTX 토큰을 구매하고 이더리움 기반 스마트 계약에 스테이킹하면 보상으로 거래 불가능 채굴 크레딧을 받게 된다. 크레딧은 다시 소각해 채굴 보상의 일부를 나눠받거나 클라우드 채굴 시간을 분배받을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투자자는 기술적 지식이나 채굴 팜을 운영할 거대 자본 없이도 패시브 BTC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클라우드 채굴 산업 내에서도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스테이크투마인 시스템은 독창적이다. 기존의 클라우드 마이닝 플랫폼은 소비자에게 장기간의 현금 기반 계약을 강요하지만, $BTCMTX 투자자는 언제든지 보유한 토큰을 언스테이킹하여 판매할 수 있다. 이러한 구조는 잠재적 스캠 혹은 러그 풀로부터 소비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아직 등장한 지 20년 도 안 되어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정도로 성숙하지 않았으며 시장이 높은 변동성을 보이는 만큼 투자금 손실 위험도 높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체인링크 Chainlink ($LINK)
$LINK는 최근 들어 가장 성과가 좋은 가상화폐 중 하나로 떠올랐으며 지난 30일 동안 12% 이상 상승했다. 토큰의 최근 강세 분위기는 강한 기술적 지표와 체인링크의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적 혁신 덕분이다. 

체인링크의 최첨단 CCIP 프로토콜은 계속해서 채택이 확대되고 있다. 스마트콘 2023 이벤트에서 보다폰 그룹과 스미토모, 이노웨이브 등은 CCPI를 활용한 국제 거래를 위한 공동 기술실증(joint POC)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전에는 금융 이동통신 대기업 SWIFT와 ANZ 뱅킹 그룹에서 CCPI를 크로스체인 자산 거래의 토대로 활용하기 위해 실험했다. 

스마트콘 행사에서는 데이터 스트림즈, 펑션즈, 오토메이션 2.0, VRF 2.5, 퀵스타트 등의 차세대 웹3 도구도 여럿 선보였다. 체인링크가 개발한 위의 도구들은 고성능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저지연 오라클 솔루션 데이터 스트림즈(Data Streams)의 경우 이미 아비트럼 메인넷에 배포되어 디파이 앱 개발을 위한 훌륭한 도구를 제공한다. 

연이은 기술적 발전 덕분에 MN 트레이딩으로 X에서 7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마이클 반 데 포페는 $LINK가 다음 가상화폐 불장에서 가장 크게 성장하는 알트코인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며칠 이내에 체인링크 코인이 8.5 달러의 저항선을 돌파하고 12 달러에서 15 달러 사이 가격 구간으로 강하게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세를 예측한다면 200일 지수이동평균선이 위치한 9.06 달러를 목표 가격으로 삼을 만하며, 해당 구간은 랠리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솔라나 Solana ($SOL)
솔라나 역시 인상적 가격 움직임으로 투자자를 놀라게 한 주요 알트코인이다. $SOL은 지난 7일 동안 7.6% 상승해 시총 100위 가상화폐 중 해당 기간 동안 가장 큰 상승률을 기록한 프로젝트 중 하나였다. 

솔라나는 또한 암호화폐 시장에서 최악의 분기로 꼽힌 3분기에도 26% 가까이 상승했다. 스탭 파이낸스가 공개한 솔라나 3분기 보고서는 네트워크의 회복력과 안정성, 보안을 칭찬했다. 솔라나 생태계의 TVL도 연 고점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솔라나는 웹2 기업에서 다른 알트코인을 제치고 가장 선호하는 블록체인이 되고 있다. 비자, 쇼피파이 등의 대기업이 솔라나를 자사의 시스템에 도입하고 있다. 

X(전 트위터)에서 50만 명 이상이 팔로우하는 @CryptoGodJohn은 $SOL이 현재 시장에서 가장 강한 알트코인 중 하나로 며칠 안에 28 달러까지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솔라나는 현재 24 달러에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위의 시나리오대로라면 16% 상승하는 셈이 되어 10월에 구매할 만한 알트코인 중 하나가 된다. 

기술적 분석 플랫폼 트레디이뷰 역시 솔라나 일봉 차트를 “매수” 신호로 평가했다. 가장 중요한 이동평균선 지표만 고려했을 경우 “강한 매수”로 격상된다. 강세 세력이라면 솔라나 코인이 50일 지수이동평균선인 27 달러에 재도전하여 해당 가격대를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보아야 할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