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주요 가상화폐 가격 예측 - 코인 상승세 속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의 미래
상태바
주요 가상화폐 가격 예측 - 코인 상승세 속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의 미래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25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암호화폐 시장이 회복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3만 3,000 달러를 넘었으며 이더리움은 1,700 달러 위에서 거래되고 있다. XRP 역시 지난주에 상당한 폭으로 상승했으며 투자자들은 다시 디지털 자산을 공격적으로 매수하고 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코인의 가격 전망을 살펴본 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다른 신규 알트코인 프로젝트 한 가지를 알아본다. 

◆비트코인, 인상적 회복 이후 강한 상승으로 2023년 마무리
비트코인은 2022년의 약세를 극복하고 2023년 들어 회복하기 시작했다. 9월에 2만 4,970 달러에서 저점을 찍은 후 인상적 랠리를 보여주었으며 이제 다시 3만 3,000 달러 위에서 거래되고 있다. 

지난주부터 비트코인 상승 모멘텀이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BTC 가격은 이제 50일 및 200일 지수이동평균선(EMA) 위로 올랐다. 2023년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며 전문가와 트레이더들은 과연 비트코인이 어디로 향할지에 주목하고 있다. 
 

많은 이들은 강세를 예측하며 비트코인이 상승 추세를 지속해 연말을 고점에서 맞이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유명 가상화폐 분석가 크레디불 크립토(CrediBULL Crypto)는 비트코인이 3만 달러선만 만회한다면 펌핑할 수 있다고 추측했다. 아직 여러 리스크가 존재하지만, 기술적 지표와 펀더멘털도 크레디불의 예측을 강화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만약 이번주에 모멘텀을 유지해 3만 3,000 달러를 유지할 수 있다면 11월 초에는 최근 고점인 3만 5,000 달러에 다시 도전할 수 있을 것이다. 3만 5,000 달러도 돌파한다면 연말에 다음 목표 가격인 4만 2,000 달러를 향해 갈 수 있을 것이다. 

◆이더리움, 저항선 돌파하고 상승 추세 지속할 준비 완료
가상화폐 시장의 강세 모멘텀 속에서 이더리움 역시 상승곡선을 그리며 2023년을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10월 13일에 1,530 달러에서 지지를 찾은 후 이더리움은 다시 1,630 달러 근처인 50일 EMA의 중요한 가격대를 회복했다. 

기사 작성 시점으로 저항으로 작용했던 1,710 달러의 200일 지수이동평균선(EMA)도 돌파했으며 이는 8월 중순 이후 처음이다. 이더리움이 200일 EMA 위에서 안착할 수 있다면 몇 주 안에 1,900 달러를 향한 랠리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더리움의 랠리는 여러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의 적용 확대로 강화될 것이다. 이들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혼잡성을 완화하고 높은 가스 비용에 대응하는 데 기여한다. 그러나 이더리움의 움직임은 비트코인의 추세와 연준의 금리 정책 등 여러 광범위한 시장 요인에 영향을 받는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만약 연준이 2023년이 가기 전에 한 번 더 기준 금리를 인상하기로 결정한다면, 가상화폐 투자 심리가 위축되며 ETH가 다시 1,530 달러의 지지선까지 하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XRP, SEC 소송 마무리에 따라 상승 지속
마지막으로, XRP는 SEC와의 기나긴 법적 분쟁이 드디어 종결되기 시작하며 2023년 연말까지 상승하고 2024년에도 상승할 가능성이 유력하다. 규제적 불확실성이라는 문제는 여러 해 동안 XRP 가격을 억눌렀으며 해소된다면 XRP 토큰과 리플 랩스에 큰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가상화폐 중심 변호사 제레미 호간(Jeremy Hogan)은 “이제 이 소송을 두고 절망할 시기는 지났다.”라고 표현했다. SEC 소송이 소멸되면서 XPR 매수세가 가속화될 것이라는 추측이 전문가 사이에서 지배적이다. 
 

리플은 이제 유틸리티의 확장과 XRP 레저 채택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되며 네트워크 활동도 꾸준히 증가할 것이다. 기술적 관점에서, XRP는 지난 7일 동안 12.88% 증가해 투자 심리가 크게 개선되었음을 볼 수 있으며 추가 랠리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고 해석할 수 있다. 

따라서 XRP은 연말까지 0.620 달러를 목표 가격으로 상승할 수 있으며, 해당 가격대는 8월에 지지선으로 작용했다. 이 경우 현재 시세 대비 11% 상승하는 셈이 된다. 

◆성장 잠재력 높은 다른 가상화폐?
최근의 불장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XRP이 상당한 관심을 받았지만, 이외에도 유망한 프로젝트가 상당히 많이 존재한다. 투자자 사이에서 입소문 타기 시작한 떠오르는 프로젝트 하나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로, 가상화폐 채굴 산업에 새롭게 접근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혁신적 스테이크투마인 모델로 새로운 클라우드 채굴 방식 제안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는 스테이크투마인 모델을 통해 전혀 다른 방식으로 클라우드 채굴 산업에 접근하는 새로운 암호화폐 프로젝트이다. 

BTCMTX 토큰 스테이킹을 통해 거래 불가능한 채굴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전통 클라우드 채굴 산업에 존재하는 여러 위험성을 낮추면서도 누구나 쉽게 BTC 채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전체 BTCMTX 토큰 공급량의 42.5%가 채굴 사업 자금으로 사용되며 마케팅에도 상당한 비율을 분배해 프로젝트팀이 약속한 플랫폼을 충분히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보상과 커뮤니티 참여에 관한 프로젝트의 철학도 많은 투자자의 공감을 사고 있으며 공식 텔레그램 채널에는 2,800명 이상이 활동하고 있다. 올해 크게 상승한 가상화폐 가격과 2024년으로 예정된 비트코인 반감기를 고려할 때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출시 시기는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한정된 기간 동안 진행되는 사전 BTCMTX 사전 판매는 이미 220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투자자는 사전 판매 3단계에 참여해 $0.0112에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개발팀은 사전 판매 종료 후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에 BTCMTX 토큰을 상장할 계획이며 이 경우 가격 펌핑이 촉발될 수 있다. 

가상화폐 채굴 산업의 성장 잠재력과 연 261%에 달하는 높은 BTCMTX 스테이킹 보상을 고려할 때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2023년 말까지 큰 성장이 기대되는 또 하나의 인기 가상화폐이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공식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웹사이트에 방문해 ETH, USDT, 신용 카드로 BTCMTX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