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11월, 비트코인 가격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가지…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300만 달러 돌파
상태바
11월, 비트코인 가격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가지…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300만 달러 돌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02 1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 가격은 최근 폭풍 같은 가격 움직임을 보이며 2만 6,500달러에서 한때 3만 5,200달러까지 올랐다. 연준의 금리 동결 발표로 비트코인은 다시 3만 5천 달러를 돌파했다. 투자자들은 11월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을 주시하고 있다. 

이번 달 비트코인 투자 시 주목해야 할 주요 요인 두 가지와 함께 암호화폐 시장에서 다음 대세 프로젝트로 떠오를 수 있는 대안 알트코인 프로젝트를 살펴본다. 

◆연준 기준 금리 동결 발표로 다시 3만 5000 달러 돌파한 BTC
어제 연준의 기준 금리 동결 발표가 이번 달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두 번째 주요 사건으로 꼽힌다. 가상 자산은 연준의 이전 금리 정책에서 반응하지 않는 경향을 보였지만 이와 같은 중요한 정책은 시장에 통상적으로 변동성을 유입한다. 

CME 페드와치 도구는 99%의 확률로 어제 열린 FOMC 회의에서 금리가 유지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러나 예상치를 상회하는 인플레이션 데이터와 지정학적 긴장감 때문에 연준이 또 한 번의 금리 인상으로 전 세계를 놀라게 할 가능성도 충분히 존재했다. 

결과적으로 투자자들은 채권 같은 안전 자산으로 이동하며 가상화폐와 같은 위험 자산에는 하방 압력이 가해질 수 있었다. 하지만 기준 금리 동결이 발표되면서 비트코인은 다시 3만 5천 달러를 돌파하며 꺾이지 않는 상승세를 보여주었다. 

이번 주에 연준의 통화 정책 외에도 여러 경제 데이터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특히나 비트코인과 광범위한 금융 시장에 중요한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ETF 열기 지속되며 비트코인 주류 모멘텀 증가

이번 달 비트코인에 주목해야 할 두 번째 이유는 비트코인 투자 상품 관련 활동의 증가 때문이다. 

분석가들은 프로셰어즈 비트코인 전략 ETF(BITO)가 지난 10월 거래대금 17억 달러를 기록하고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은 거래대금 8억 달러를 기록한 점에 열광한다. 

증가한 거래량과 감소하는 GBTC 할인율은 투자 관심이 고조되고 있음을 보여주며 미국 현물 비트코인 ETC에 관한 낙관적 분위기를 시사한다. 

규제 당국의 여러 힌트와 기관 투자가 이어지며 지난 2주 사이 비트코인 시장에 투자 관심이 선명하게 증가했다. 따라서 이번 주에 비트코인 가격 추이를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며, 위의 지표들이 주류 채택 및 수요 증가의 초기 지표가 될 수 있다. 

◆투자자가 관심 있게 지켜볼 만한 다른 가상화폐
비트코인 외에도 여러 알트코인이 이번주에 크게 성장할 수 있다. 그 중 하나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로, 한정된 기간 동안 진행하는 사전 판매에서 인상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탈중앙화 채굴의 미래를 열며 사전 판매 300만 달러 모금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는 이더리움 기반의 플랫폼으로 최초로 토큰을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 비트코인 채굴 시스템을 선보인다. 

네이티브 토큰 $BTCMTX을 스테이킹하는 투자자는 보상으로 클라우드 채굴 크레딧을 받아 값비싼 채굴 장비나 어려운 기술적 지식 없이도 비트코인 채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결국 누구나 경험과 자원의 유무에 상관없이 가상화폐 채굴에 참여할 수 있다. 

$BTCMTX는 또한 스테이킹 토큰 보상도 제공해 장기 보유를 장려한다. 사전 판매 단계에서 이미 2억 개 이상의 BTCMTX 토큰이 스테이킹 풀에 예치되어 투자 관심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사전 판매는 4단계로 0.0113 달러에 $BTCMTX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가격 상승까지 7시간도 채 남지 않았다. 

전체 모금액은 이제 300만 달러를 넘었으며 조달한 자금은 스테이킹 보상, 마케팅, 미래 생태계 개발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개발팀은 최근 3만 달러 상당의 “마인드롭” 기브어웨이를 시작했다. 

암호화폐는 가격 변동이 극심할 수 있다. 토큰의 위험과 보상을 정확히 인지하면 더욱 현명하게 투자를 결정할 수 있다. 

다수의 가상화폐 전문가는 미국에서 현물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면 수십억 달러가 새로 유입될 것이라고 본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같은 비트코인 클론 프로젝트도 함께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업토버가 끝나고 11월에 들어선 지금 BTCMTX도 분명 살펴볼 만한 알트코인 중 하나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