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도지코인 가격 예측 - 2.2% 상승하며 $1 도달 가능성 제시? 새롭게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는?
상태바
도지코인 가격 예측 - 2.2% 상승하며 $1 도달 가능성 제시? 새롭게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는?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17 11: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Freepik
(이미지=Freepik)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연발 불장이 다가오면서 도지코인이 인상적 상승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DOGE 코인은 24시간 전에 비해 0.79% 상승하고 일주일 전에 비해 2.22% 상승한 0.05994 달러에 거래되고 있어 다시 1달러에 도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가상화폐 시장은 그 어느때보다 소문이 무성하며, 특히나 최근 일론 머스크가 올린 철학적인 X 메시지가 암호화폐 커뮤니티 전반에 물결을 일으키며 도지코인 모멘텀에 영향을 주고 있다. 게다가 기술적 지표를 살펴보아도 DOGE가 곧 중요한 변곡점에 도달할 것이라는 결론에 다다른다. 

한편 도지코인의 저조한 과거 움직임과 우세한 약세 전망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일론 머스크와 억만장자 투자자 빌 애크먼(Bill Ackman) 사이 파트너십에 관한 소문도 돌면서 과연 도지코인 미래 가격에 어떠한 영향이 있을지에 관한 추측이 오가고 있다.
 
또한 새롭게 떠오르는 신규 가상화폐 프로젝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에 대한 높은 관심도 주목할만 하다.

◆일론 머스크의 철학적인 X 메시지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미친 영향
최근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기업가 일론 머스크가 X에 글을 올리며 가상화폐 커뮤니티의 흥분을 고조시켰다. 머스크는 이번에 다소 철학적인 메시지로 혐오를 극복하고 규제적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해 논의했다. 

여느 때와 다르지 않게 그의 트위터 메시지는 도지코인, 시바이누, 리플 커뮤니티에 큰 영향을 주었다. 

머스크는 자신의 1억 5,970만 명 팔로워에게 “여러분은 성공을 쟁취하기 전에 몇 번이나 역경에 부딪혔나요?”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도지코인 빌 마커스와 시바이누 전문가 등의 유명 인사는 거의 즉각적으로 트위터에 답했다. 

머스크의 X 메시지는 가장 팔로우가 많은 사람이라는 머스크의 입지 때문에 큰 영향력을 가진다. 따라서 머스크가 규제적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과 관련하여 올린 글도 코인 커뮤니티, 특히 도지코인 지지자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머스크와 애크먼의 잠재적 동맹관계: 도지코인 미래에 어떤 영향 줄까?
일론 머스크와 빌 애크먼이 한 대화에 동시에 참여했다는 사실 자체로도 코인 커뮤니티는 흥분했다. 최근 소문에 따르면 머스크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와 애크먼의 퍼싱 스퀘어 캐피털 매니지먼트 간 파트너십 가능성이 언급되었다. 많은 투자자들이 이러한 소문이 도지코인에 어떠한 영향력을 미칠 지 궁금해하고 있다. 

억만장자 빌 애크먼은 퍼싱 스퀘어 CEO로 머스크의 X 플랫폼에 큰 관심을 보였다. 

최근 규제 당국이 애크먼의 SPARC를 승인하면서 비상장 회사의 잠재력이 돋보였다. 머스크의 도지코인 연관성과 DOGE가 X의 결제 시스템에 사용될 것이라 추측하고 있다. 이러한 파트너십 가능성이 도지코인 가격을 0.75 달러까지 끌어올릴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두 거물의 동맹은 도지코인의 채택 가능성 및 영향력을 강화해 토큰 가격을 높일 수 있다. 

◆도지코인 가격
10월 17일 기준으로 도지코인은 일일 기술적 전망에서 유망한 지표가 몇몇 돋보인다. 현재 도지코인 가격은 0.05994 달러이며 24시간 거래대금은 2억 5,600만 달러로 148% 증가했다. 

코인마켓캡에 의하면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85억 달러로 전 세계 9위이다. DOGE 코인 유통량은 1,414억 개로 최대 공급량은 공개되지 않았다. 

◆도지코인 가격 예측
4시간봉 차트에서는 다음의 가격대를 주의 깊게 살필 것을 권장한다:
- 피봇 포인트: 0.06230 달러
- 현재 저항선: 0.06500 달러
- 다음 저항선: 0.06780 달러 및 0.07060 달러
- 현재 지지선: 0.05940 달러
- 다음 지지선: 0.05660 및 0.05380 달러

기술적 지표를 살펴보면, 상대 강도 지수(RSI)가 46으로 50 이하를 기록해 약세장을 시사한다. MACD은 정확한 추세를 읽기 어렵지만 모멘텀 변화를 분석하는 데 중요하게 사용된다. 

한편 50일 지수이동평균선(EMA)은 0.6209 달러에 있어 시세보다 조금 높아 약세로 해석할 수 있다.
 

(출처=트레이딩뷰)
(출처=트레이딩뷰)

도지코인의 정확한 차트 패턴은 아직 구체적으로 형성되지 않고 있지만, 미래 움직임을 예측할 때 중요하게 사용될 수 있다. 

전반적으로 도지코인 가격은 0.0593 달러보다 살짝 위에 있어 도지코인 추세가 강세에 기울었다고 결론 내릴 수 있다. 단기적으로 도지코인은 앞서 언급한 저항선에 재도전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언제나처럼 투자자는 암호화폐 시장의 높은 변동성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TCMTX) 사전 판매 160만 달러 돌파

다음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스테이크-투-마인 프로젝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도 주목할만 하다. 최근 BTCMTX는 사전 판매 1단계를 마치고 2단계에 돌입했다. 현재 16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매력적인 스테이킹 보상을 제공해 투자자가 토큰을 구매한 후 스테이킹해 수익이 불어나는 것을 지켜볼 수 있도록 한다. 

이제 코인 패시브 수익의 정점이라 불리는 비트코인 채굴의 접근성이 어느때보다 높아졌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와 함께라면, 높은 초기 비용이나 복잡한 채굴 계약 없이도 비트코인 보상을 채굴할 수 있다. 

◆BTCMTX 장점 - 주요 사항
- 독창적 가치: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포화된 클라우드 채굴 산업에서 최초로 토큰화된 비트코인 클라우드 채굴 시스템을 도입해 차별화되며, 산업 표준을 재정의한다. 
-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안전성: 신뢰도 높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운영되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최고의 보안을 자랑해 외부 채굴풀을 사용하는 위험성을 완화하고 클라우드 마이닝 사기 피해 가능성을 제거한다.
- 탈중앙화를 향한 의지: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혁신적인 스테이크-투-마인 접근 방식을 통해 대형 투자자에서 개인 투자자로 채굴 보상을 분배해 탈중앙화 정신을 실천한다.
- 비트코인 반감기 활용: 다음 비트코인 반감기 전에 출시되어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투자자에게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상승장에서 최대한의 혜택을 볼 기회를 제공한다. 
- BTCMTX 사전 판매 모멘텀: BTCMTX 사전 판매가 초기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첫 번째 단계를 성공리에 마친 후 이제 2단계에 진입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0.0111 달러에 판매 중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비트코인 클라우드 채굴에 참여하고 싶다면 토큰화 방식의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를 활용하는 방안을 고려할 만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