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06 (금)

엑시인피니티(AXS), 보상체계 개편 발표 3일 만에 40% 급등
상태바
엑시인피니티(AXS), 보상체계 개편 발표 3일 만에 40% 급등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2.07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한국 시간) 코인마켓캡 기준 전일 대비 15.37% 상승한 엑시인피니티(AXS).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엑시인피니티가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layer-vs-player, PVP) 경쟁 라운드에 대한 ‘보상구조 개선안’을 공개함에 따라 AXS가격이 3일 만에 약 40% 급등했다. 이는 2주 만의 최고 수준인 65달러 이상으로 상승한 것이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앞서 지난 3일(현지 시각) ‘돈 버는 게임’을 뜻하는 플레이 투 언(play-to-earn, P2E) 게임 스타트업인 엑시인피니티는 기존의 순위표 슬롯 수를 30만개로 확장하고 다음 시즌을 위해 AXS 보상 금액을 기존 3000개에서 11만7676개로 늘릴 예정이라는 내용을 담은 ‘보상구조 개선안’을 발표했다. 

엑시인피니티는 “이는 경쟁적인 Axie 장면을 강화하고 우수한 Axie 팀에 대한 요구를 강화”할 것이며 시즌 20에서 6백만 달러 상당의 상금이 생성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그간 엑시인피니티는 이중 토큰 구조를 사용해 왔다. 그 중 하나인 AXS는 엑시인피니티 프로토콜의 거버넌스 토큰 역할을 하며 Axie 시장에서 ‘Axies’라고 불리는 다소 독특한 디지털 애완동물인 NFT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게임참가자들은 AXS와 기존 Axies를 사용하여 새로운 Axies 개발할 수 있다.

엑시인피니티의 또다른 토큰인 SLP(Smooth Love Potions)는 게임참가자들이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고 레벨을 클리어할 때 얻거나 지역 전투를 통해 보상받기도 했으나 최근 지역 전투를 통해서만 가능한 것으로 바뀌었다. 

이번 AXS 가격 40% 이상 상승은 엑시인피니티 시즌 20 업데이트가 SLP를 희귀하게 만들어 Axies를 더 가치있게 만들 것으로 예상되어 이론적으로 AXS 토큰에 대한 수요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진단했다.


◆AXS 차트 분석
최근 형성된 AXS에 대한 매수세는 중요한 단기 저항선을 지지선으로 바꾸었다. 특히 AXS 가격은 6일 200-4H 지수 이동 평균(200-4H EMA, 아래 차트의 파란색 물결) 위로 교차했다. 최근 있었던 이 수준은 매도 심리의 상승과 함께 재시험되었기 때문에 이를 지지선으로 회복한 것은 AXS의 상승장의 가능성을 높인 것으로 분석된다. 

피보나치 되돌림 그래프에 따르면 AXS의 스윙 고점은 140달러에서 최저 45불까지이며 이는 다음 상승장의 목표는 68달러 수준이 될 것이다. 만약 이 가격을 넘어서는 결정적인 움직임이 있다면AXS의 다음 목표는 80달러가 될 수 있다. 

반대로 68달러에서 후퇴한다면, 다음은 56달러 근처에서 20-4H EMA(녹색 물결)을 시험할 위험이 보인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