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39 (수)

비트코인, 5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을까? 비트코인 ETF 토큰은 이미 290만 달러 달성
상태바
비트코인, 5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을까? 비트코인 ETF 토큰은 이미 290만 달러 달성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07 14: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은 며칠 사이 무서운 속도로 4만 달러를 돌파해 시장의 매수 모멘텀을 자극했다. 이제 5만 달러를 바라보는 상황에서 시장을 앞서가는 트레이더들은 비트코인 ETF 토큰에 주목하고 있다. 

BTCETF 사전 판매는 누적 투자금 290만 달러를 넘었으며 몇 주 만에 사전 판매 토큰의 50% 이상을 판매하는 인상적 속도를 보여주었다. 

미국의 비트코인 현물 ETF 탄생이 임박했다는 시장의 기대는 그 어느때보다 높으며 이에 따라 비트코인 ETF 토큰도 덩달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라이언 맥밀린(Ryan McMillin) 머클 트리 최고투자책임자는 비트코인 현물 ETF가 “지금까지 가장 기대가 큰 출시 상품”이라고 주장했다.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이 진전되고 있다는 소식은 계속해서 보도되고 있다. 얼마 전에 세계 최대 자산용사 블랙록은 SEC에 S-1 신청서 수정안을 제출했다. 비트와이즈가 먼저 수정된 서류를 제출한 후 블랙록까지 업데이트한 것이다. 

애널리스트는 ETF 발행사와 SEC가 계속 논의하고 있기 때문에 수정된 서류가 계속 제출되고 있다며 승인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블랙록은 여기에 더해 비공개 투자자로부터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신탁 ETF 출시를 위한 시드 투자금 10만 달러를 유치했다. 이 비공개 투자자는 2023년 10월 27일에 블랙록의 ETF를 주당 $25에 구매했다. 

◆BTC, 18개월 만에 4만 3,000달러 돌파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으로 점화된 비트코인 랠리는 또 한 번 가속하며 비트코인 가격을 4만 3,000 달러 위로 올렸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성장도 돋보인다. 최근 몇 주 동안 거래량이 가파르게 증가하며 11월에 이더리움보다 더 많은 거래 수수료가 발생했다. 이는 몇 년 만에 뒤집힌 결과로, 대부분 비트코인 오디널스로 인한 비트코인 네트워크 사용 증가가 원인이 되었다. 

BRC-20 토큰 표준을 사용하는 비트코인 오디널스 토큰은 11월에 3억 6,700만 달러의 거래가 발생해 거래량 신고점을 기록했다. 
 

( 출처=트레이딩뷰)스택스 파란색, 오디널스 주황색
( 출처=트레이딩뷰)스택스 파란색, 오디널스 주황색

비트코인의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 스택스(STX)는 일주일 사이 40% 이상, 최초의 BRC-20 토큰 오디널스(ORDI)은 128% 이상 상승했다. 최근의 가상 자산 시장은 비트코인 관련 프로젝트 수요가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비트코인 가격 예측: 과열된 시장 경고하는 분석가들
비트코인의 초강세가 지속되며 상대강도지수(RSI)가 78로 과매수 구간에 진입했다. 업계에서는 조정 가능성을 경고하기도 한다.

가상 자산 분석 회사 샌티멘트(Santiment)는 RSI가 내려와야 비트코인이 안정적으로 5만 달러를 목표로 전진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단기적으로 조정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업계 유명 트레이더들도 비슷한 반응이다. 앞으로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이 4만 달러 위에서 지지선을 형성하고 5만 달러를 향한 발판을 다질 수 있을지 지켜볼 것이다. 

온체인 지표에서도 유의미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 비트코인의 순미실현손익(NUPL)을 보면, 비트코인 투자 심리가 ‘불안정한 낙관론’에서 ‘희망적 믿음’으로 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순미실현손익은 2017년과 2019년에서도 발견되어 반감기 이전에 나타나는 신호로 간주된다. 또한 비트코인이 5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는 상승 전망을 지지한다. 
 

(출처=글래스노드)
(출처=글래스노드)

가상 자산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시장 속에서 비트코인 파생 프로젝트 역시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트코인 ETF 테마에 대비하기 좋은 알트코인 $BTCETF

비트코인 ETF 토큰은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 출시라는 기념비적인 호재를 테마로 한 신규 프로젝트다. 

비트코인 ETF 토큰이 개발 중인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은 비트코인 현물 ETF에 관한 최신 소식을 종합하여 제공한다. 디앱은 최첨단 기술로 SEC의 신청 현황을 추적하며 초고속 봇으로 소셜 미디어에서 속보를 추린다. 따라서 플랫폼의 사용자는 누구보다 빠르게 최신 정보를 접하여 이를 기반으로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이번 겨울에 비트코인에 투자하거나 암호화폐 트레이딩을 준비하고 있다면 활용하기 좋은 도구이다. 

◆비트코인 ETF 토큰 사전 판매 종료 전에 참여해야
BTCETF 사전 판매는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주제를 다루어 화제성을 가졌다. 사전 판매는 어제 8단계가 시작되었으며 비트코인 ETF 토큰 가격은 0.0064 달러다. 

하지만 8단계 목표 모금액인 340만 달러 중 이미 290만 달러가 달성되었기 때문에 3일 뒤 마감 예정인 8단계는 예상보다 일찍 종료될 수 있다. 프리세일 진행에 따라 토큰 가격은 계속 인상되는 구조다. 

오디널스, 스택스 등 비트코인 관련 프로젝트 수요가 폭발하는 지금 시장에서, 비트코인 ETF 관련 최신 소식을 전하는 디앱 비트코인 ETF 토큰은 역시 고려할 만한 프로젝트이다.

BTCETF는 실험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진 비트코인 클론 프로젝트로 현물 비트코인 ETF와 직접적인 연관성을 갖고 있지 않다.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을 즐기기 위해 제작된 프로젝트로,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