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9:41 (목)

이더리움 한때 2,100달러 돌파, ETH 랠리 지속할까? BTCETF 토큰도 모멘텀 증가
상태바
이더리움 한때 2,100달러 돌파, ETH 랠리 지속할까? BTCETF 토큰도 모멘텀 증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28 1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이더리움(ETH) 가격이 주말 한때 2,100 달러선에 잠시 도달했다. 이더리움은 지난달부터 시작한 강한 랠리를 유지하고 있다. 

많은 분석가들은 최근 가격 상승에 대해 이더리움이 세계 최대 스마트 계약 기반 블록체인으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기관 투자자의 관심이 증가한 것이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비트코인 ETF 토큰 같은 유망한 신규 프로젝트가 사전 판매를 출시하고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면서 앞으로 가상화폐 시장은 다채로운 몇 주를 보낼 것으로 전망한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성장 가속하며 2,000달러 위로 랠리

지난주 1,900달러대까지 하락했던 이더리움 가격은 강하게 반등하며 최근의 저점 대비 4% 오른 모습이다. 이더리움의 상승 추세는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주었으며 네트워크 활동 급증도 그 중 하나이다. 

이더리움 일일 활성 지갑 수, 거래 수수료, 디파이 총 예치금액(TVL) 등이 모두 증가해 이더리움 생태계의 건전한 성장을 시사한다. 게다가 이더리움은 여전히 NFT 시장에서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2023년 2분기 NFT 매출액의 84%를 차지했다. 

마지막으로, 이더리움을 향한 기관 투자자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블랙록, 피델리티 등 유명 뮤츄얼펀드 운용사들이 이더 현물 ETF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크라켄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SEC는 기소장에서 ETF를 증권이라고 주장하지 않아 투자 심리가 더욱 개선되었다. 

아직 규제적 문제가 남아있지만 이더리움의 기술적 강세와 네트워크 성장세는 모두 이더 가격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ETH,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강세 전망
이더가 2,000달러 위에서 거래되면서 이제 모두의 관심은 과연 이번 랠리가 유지될 것인지, 곧 소진될 운명에 있는지에 놓여있다. 강세 측면에서, 이더리움의 성장하는 네트워크와 개발 로드맵은 상당한 성장 여력이 남아있음을 시사한다. 

“당크샤딩” 등 예정된 업그레이드는 이더리움의 확장성과 효율성을 크게 높일 잠재력을 가졌다. 반면, 이더리움은 솔라나, 아발란체 등 저비용 레이어1 블록체인의 경쟁에 치열하게 맞서고 있다. 

최근 솔라나와 아발란체 모두 강한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투자자들이 이들을 이더리움의 대안으로 여기고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그러나 아직 이더리움의 브랜드 인지도는 비교불가한 수준이다. 일일 거래량을 고려할 때도 여전히 비트코인과 테더 다음으로 세계에서 3번째로 큰 가상화폐이다. 만약 이더리움이 현재 가격대를 유지할 수 있다면 2023년 연말 2,500달러를 목표로 전진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바이낸스와 전 CEO를 둘러싼 혼란 등 여전히 가상화폐 시장에는 변동성이 존재하지만,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근본적 힘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BTCETF 사전 판매, 전 세계가 기대 중인 가상화폐 시장의 주요 이정표에 투자할 기회


이더리움이 한 발씩 앞으로 나아갈 때 신규 가상화폐 프로젝트 비트코인 ETF 토큰(Bitcoin ETF Token, BTCETF)은 사전 판매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BTCETF는 ERC-20 토큰으로 미국 최초 현물 비트코인 ETF의 탄생을 둘러싼 투자 열기를 최대한 활용하고자 한다. 비트코인 ETF 토큰의 최대 토큰 공급량은 21억 개이며 25%가 ETF와 관련된 5개의 이정표에 따라 단계별로 소각된다. 

일례로 SEC가 첫 번째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 시 전체 토큰의 5%가 소각되며 현물 비트코인 ETF 운용 자산(AUM)이 10억 달러에 도달하면 또 다시 5%가 소각된다. BTCETF는 모든 거래에 5%의 세금을 청구하는데, 이정표에 따라 세금이 인하되어 결국 비트코인 가격이 10만 달러에 도달할 시 0%가 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가상화폐 커뮤니티는 비트코인 ETF 토큰 사전 판매에 매우 긍정적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사전 판매 모금액은 3주만에 180만 달러를 넘었으며 그 결과 코인텔레그래프, 비인크립토 등 주요 가상화폐 매체에 소개되었다. 

현재 BTCETF 토큰의 사전 판매 가격은 0.0058 달러다. 하지만 새로운 단계에 진입할 때마다 토큰 가격은 인상된다. 따라서 일찍 참여할수록 수익 잠재력이 높아진다. 

BTCETF는 실험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진 비트코인 클론 프로젝트로 현물 비트코인 ETF와 직접적인 연관성을 갖고 있지 않다.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을 즐기기 위해 제작된 프로젝트로,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