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구글 바드'에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이 비트코인 가격에 미칠 영향을 물어보았더니…?
상태바
'구글 바드'에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이 비트코인 가격에 미칠 영향을 물어보았더니…?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13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데뷔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이 암호화폐 시장에 큰 이정표가 될 것이라 보는 전문가가 많다.

전문가들은 ETF 출시로 기관 투자자의 비트코인 구매가 활성화될 것이라고 분석한다. 구글 바드는 비트코인 가격이 이로 인해 어떠한 영향을 받으리라 예상할까?

◆현물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기까지 걸어온 긴 여정
미국에서 현물 비트코인 ETF가 승인될 가능성은 이미 10년 전부터 논의되었다. SEC는 지금까지 모든 신청서를 반려했으며 그 근거로 높은 변동성과 가격 조작 가능성을 들었다. 

2021년에 다수의 비트코인 선물 ETF가 승인되며 SEC가 가상 자산 기반 금융 상품에 더욱 개방적인 자세로 변화하고 있음을 볼 수 있었다. 

올해 8월에 그레이스케일이 SEC를 상대로 한 소송에서 승소한 것도 획기적인 발전이었다. 담당 판사는 그레이스케일의 현물 비트코인 ETF 신청서를 반려한 SEC의 결정을 두고 “자의적”이었다고 판결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SEC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ETF 신청서는 12개에 달하며, 블랙록, 반에크, 피델리티 등 세계적 자산운용사들이 참여했다. 전문가들은 SEC가 2024년 초가 지나기 전까지 최소 1개의 신청서를 승인할 확률이 높다고 분석하며, 이를 둘러싼 긍정적 모멘텀을 근거로 제시했다. 

현재 SEC는 11월 9일부터 17일까지 첫 번째 신청서들의 승인을 검토한다. 나머지 신청서에 관한 결정 기회도 추후 주어진다. 

◆구글 바드가 본 ‘현물 비트코인 ETF가 가상화폐 가격에 미칠 영향’

구글의 AI 챗봇 바드(Bard)는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 시 비트코인 전망을 어떻게 예상할까? 바드는 현물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면 비트코인 투자 접근성과 신뢰도가 높아지며 BTC 가격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분석했다. 

바드는 ETF로 주류 투자자가 전통 브로커리지 계좌를 통해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게 되면서 신규 자금이 대거 유입될 수 있다고 보았다. 게다가 SEC가 ETF를 승인하면 가상화폐를 자산군으로 인정한다는 신호가 된다. 

가상화폐 채택이 확대되며 전반적으로 암호화폐 수요가 증가해 비트코인 가격을 더욱 높이 끌어올릴 가능성이 있다. 바드의 구체적 분석을 요약하면, 결국 현물 비트코인 ETF 출시가 투자자의 참여 증가로 이어지면서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촉매제로 작용할 수 있다. 

영향력이 어디까지 미칠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대부분의 전문가가 ETF 승인시 비트코인과 광범위한 가상자산 시장 모두 큰 성장 동력을 얻게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비트코인 ETF 토큰, 현물 비트코인 ETF 기대감을 수익화하는 특별한 신규 가상화폐

현물 비트코인 ETF로 가장 큰 영향을 받게 되는 자산은 비트코인이겠지만, 다른 코인 프로젝트도 마찬가지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성장 가능성이 큰 것으로 주목받는 한 신규 가상화폐로 비트코인 ETF 토큰(BTCETF)를 들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현재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름에서 추측할 수 있듯이 비트코인 ETF 토큰은 현물 비트코인 ETF 출시를 둘러싼 기대감을 최대한 수익화하고자 하며 동시에 사용자에게 패시브 인컴 보상도 제공한다. 

프로젝트에 내재된 스테이킹 프로토콜로 투자자는 패시브 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비트코인 ETF 토큰은 현물 비트코인 ETF 출시 과정에서 달성하는 현실 세계 이정표를 독창적 토큰 소각 메커니즘과 연계했다. 각 이정표를 달성할 때마다 전체 BTCETF 공급량의 5%가 소각되어 디플레이션 압력을 가한다. 

비트코인 ETF 토큰은 사전 판매 시작 일주일 만에 47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현재 BTCETF 토큰 가격은 0.0052 달러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