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TCMTX) 스테이크-투-마인 토큰 구매 방법
상태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TCMTX) 스테이크-투-마인 토큰 구매 방법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06 11: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는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비트코인 클라우드 마이닝 시장을 혁신하는 가상화폐 프로젝트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전 판매에서 50만 달러를 모금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낮은 진입 비용과 강력한 보안, 스테이킹 및 비트코인 채굴을 모두 결합해 개인 투자자도 쉽게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소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네이티브 토큰 BTCMTX를 스테이킹하여 비트코인 채굴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 스테이크투마인(stake-to-mine) 플랫폼이다. 투자자가 BTCMTX 토큰을 구매하여 스테이킹하면 클라우드 마이닝 크레딧을 받을 수 있으며, 이 크레딧은 비트코인 채굴 시간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 채굴 산업은 높은 초기 설비 비용과 방대한 전기 사용료 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아 전문 회사가 주로 참여하는 투자 방식이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토큰화를 통한 낮은 진입 비용와 유연한 계약, 투명한 수수료 구조 등을 통해 투자자가 주도권을 가질 수 있는 클라우드 마이닝 생태계를 구축했다. 게다가 스테이킹 보상도 제공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시스템
- 사전판매 참여 혹은 거래소 상장 이후 BTCMTX 토큰 구매
- BTCMTX 스테이킹 시 보상으로 거래가 불가능한 ERC-20 토큰 형태의 클라우드 채굴 크레딧 획득
- 클라우드 채굴 크레딧을 소각하여 클라우드 채굴 파워로 교환
- 채굴된 BTC 보상은 즉시 개인 지갑으로 전송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클라우드 마이닝에 토큰화 시스템을 적용해 다양한 장점을 가졌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본인 소유 토큰을 처분하거나 스테이킹, 언스테이킹을 자유롭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금에 관한 통제권을 가진다.

따라서 전통 클라우드 마이닝 플랫폼처럼 업체와 고정된 계약 기간 동안 임대 계약을 맺고 서비스 비용을 현금으로 지급할 필요가 없으며 출시 예정인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BTCMTX 스테이킹 기간과 규모를 조절할 수 있다. 

◆개인 투자자에 걸림돌로 작용했던 클라우드 마이닝 업계 스캠
클라우드 마이닝이란 전문 시설을 갖춘 회사의 해시파워를 일정 기간 임대해 그로부터 창출되는 토큰 보상을 나눠 받는 구조의 투자 방식이다. 1 BTC 채굴 비용은 현재 대략 4만 2,000달러로 비트코인의 가격을 웃도는 만큼 대형 회사가 전문 설비를 통해 효율적으로 채굴하는 형태로 진화했다. 

일반적으로 채굴 회사에서 선불로 높은 투자금을 요구하고 복잡한 계약을 체결한다. 고객은 계약이 복잡해 정확한 수익률을 확인할 수 없으며 채굴 회사가 이익을 분배해 줄 것을 일방적으로 신뢰하고 일시에 자본금을 맡길 수밖에 없었다. 게다가 하드웨어 유지관리, 전기 사용료 등의 명목으로 추가 수수료를 청구하며 투자자의 수익률은 더욱 낮아졌다. 

이러한 특징을 악의적으로 사용하는 스캠 프로젝트에 피해를 입는 투자자가 증가하며 클라우드 마이닝은 쉽사리 진입하기 어려운 투자 방법이 되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클라우드 채굴에 토큰화 시스템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하고 접근성을 개선했다. 사용자는 직접 스테이킹 기간과 수량을 결정할 수 있으며 최소 구매 제한은 10 달러 이다. 
 

◆토크노믹스와 사전판매 투자 기회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현재 이더리움 기반의 네이티브 토큰 BTCMTX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전체 사전 판매는 10단계로 구성되며 현재 1단계가 진행되고 있어 0.011 달러라는 최저가에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 단계에 진입하면 토큰 가격은 8% 인상되어 0.0119에 달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토크노믹스는 다음 그림과 같다. 전체 토큰 공급량은 40억 개이고 70%의 토큰에 해당하는 24억 개의 토큰을 사전 판매로 제공한다. 사전 판매의 최소 목표 모금액은 1,560만 달러이며 최대 목표 모금액은 3,200만 달러이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TCMTX) 토큰 구매 방법 
아래 단계를 따라하여 쉽게 BTCMTX 토큰을 구매해 스테이킹을 시작할 수 있다.

◇1단계: 메타마스크 지갑 생성
BTCMTX 토큰을 구매하려면 먼저 가상화폐 지갑을 보유해야 한다. 트러스트월렛, 팬텀, 메타마스크 등 다양한 지갑 공급사의 제품을 활용할 수 있다. 편의상 본 기사에서는 메타마스크를 예시로 들었다. 모바일 기기의 앱 혹은 데스크톱 브라우저 익스텐션으로 메타마스크를 설치한 후 새로운 지갑을 생성하고 비밀 번호와 시드 문구는 안전하게 보관한다.

◇2단계: ETH, USDT, BNB 구매
BTCMTX는 ETH, USDT나 BNB로 구매할 수 있으며 가스 비용 지불에 ETH가 사용되기 때문에 이더리움을 통한 결제가 널리 사용된다. 바이낸스 등 선호하는 거래소에서 가상화폐를 구매한 후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이체하거나 메타마스크에서 직접 외부 브로커를 통해 가상화폐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3 단계: 지갑과 사전판매 홈페이지 연동
이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지갑 연결’ 버튼을 누른다. 본인의 지갑 기업명을 선택한 후 웹사이트에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다. 지갑이 웹사이트에 연결되면 새로운 형태의 화면이 나타난다.
 

◇4 단계: BTCMTX 토큰 구매
다음으로, 투자하고 싶은 금액 혹은 BTCMTX 토큰 개수를 입력한다. 이때 가스 비용을 고려해 투자금을 산정해야 하며 최소 투자금액은 $10이다. 스테이킹을 원하지 않는 경우 ‘지금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5 단계: BTCMTX 토큰 스테이킹
토큰을 바로 스테이킹하고 싶다면 ‘구매하고 스테이킹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새로 나타나는 창에서 스테이킹 기간과 수량을 선택하면 되며 스테이킹 보상은 사전 판매 완료 이후 받을 수 있다.

◇6 단계: 구매한 토큰 받기
구매한 BTCMTX 토큰은 사전 판매 종료 후 토큰 생성 이벤트(TGE)를 진행할 때까지 웹사이트에 안전하게 보관된다. 프로젝트팀이 추후 공개하는 토큰 수령 기간에 홈페이지에 다시 방문하면 ‘토큰 수령하기’ 버튼을 클릭해 구매한 토큰을 지갑으로 이전할 수 있다. 수령 전까지 토큰이 지갑에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