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05 16:41 (화)

월 스트리트 밈즈, 26일 사전 판매 종료 후 1티어 CEX 상장 거래소 발표 예정
상태바
월 스트리트 밈즈, 26일 사전 판매 종료 후 1티어 CEX 상장 거래소 발표 예정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9.22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현재 밈코인 ICO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젝트는 월 스트리트 밈즈(Wall Street Memes)라고 할 수 있다. 여러 가상화폐 매체에서 소개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은 ‘월 스트리트 밈즈가 급등할 수 있을까?’ 혹은 ‘월 스트리트 밈즈 토큰을 구매해도 될까?’와 같은 질문을 던지고 있다.

최근 유명 해외 코인 분석가 사토시 스태커(Satoshi Stacker)는 유튜브에 WSM 분석 영상을 올려 투자자의 궁금증에 답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투자 가치가 높은 코인일까?
사토시 스태커는 그동안 가상화폐 세계에서 높은 지식 수준을 갖추었으며 투자자에게 상승 잠재력 높은 알트 코인 추천으로 신뢰도를 쌓았다. 사토시 스태커는 해당 영상은 광고 영상이라 밝히며 해당 영상은 금융 투자 조언이 아닌 단순 정보 제공 역할이라고 명확히 밝혔다. 그는 분석 영상에서 월 스트리트 밈즈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성장 잠재력을 갖는다고 평가했다:

◇창업팀이 토큰을 분배 받지 않는 투명한 토크노믹스
사토시 스태커는 월 스트리트 밈즈의 인상적 토크노믹스를 설명하며 비슷한 프로젝트 $WSB와 비교했다. WSB은 유명 서브레딧 ‘월 스트리트 벳츠’를 대표한다고 주장한 밈코인 프로젝트로 유명세에 따라 초기에 35,000% 이상 치솟았다. 그러나 내부자들의 토큰 덤핑이 문제가 되며 토큰 가치가 급락했다.

WSM은 이와 달리 월 스트리트 벳츠 레딧에서 영감만 받았으며 토큰을 별도로 창업팀에 분배하지 않았다. WSM의 토큰은 50%는 사전 판매로 일반 대중에 제공되며 30%는 커뮤니티 보상, 20%는 거래소 유동성으로 공급된다.

◇개발팀의 성공 이력: NFT 출시 및 거대한 지지 커뮤니티 구축
월 스트리트 밈즈는 2021년에 이미 이더리움 기반 NFT 컬렉션 ‘월 스트리트 불즈’를 오픈씨에 출시했으며 32분만에 1만 개의 NFT를 모두 판매했다. 사토시 스태커는 이러한 개발팀의 역량에 관해 “2021년에 NFT 컬렉션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거대한 지지 커뮤니티의 존재로, $WSM이 이번에 성공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거래소 상장 전부터 이토록 거대한 커뮤니티를 가진 토큰 프로젝트는 드문데, 월 스트리트 밈즈가 이를 해냈다.”라고 언급했다.

월 스트리트 밈즈의 공식 트위터 계정 @wallstmemes는 팔로워 수가 27만 명을 넘으며 인스타그램 등 여러 소셜 미디어 계정을 모두 합하면 총 커뮤니티 군단은 100만 명 이상이다.

일론 머스크도 월 스트리트 밈즈의 공식 트위터 글에 여러 차례 답글을 단 적이 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매월 4,000만 개 이상의 반응을 생성한다.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인상적 마케팅 전략
월 스트리트 밈즈는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외에도 다양한 언론 매체와 협업하는 등 마케팅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러그 풀 가능성이 있는 프로젝트라면 보통 이렇게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지 않기 때문에 월 스트리트 밈즈의 신뢰도가 더욱 높아지는 신호라 할 수 있다.

코인텔레그래프, 비인크립토, 야후 파이낸스 등의 유명 매체에도 WSM 토큰이소개되었으며 사토시 스태커나 조 패리스 등 유명한 코인 인플루언서들도 월 스트리트 밈즈를 지지한다.

◇장기 유틸리티를 가진 밈코인
월 스트리트 밈즈는 사전 판매 과정에서부터 스테이킹 기능을 출시했다. 스테이킹은 투자자가 토큰을 장기 보유할 유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거래소 상장 후 매도 압력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진다. 

프로젝트팀은 커뮤니티의 참여를 장려해 장기적으로 훌륭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여러 행사도 진행한다. 5만 달러 상당의 $WSM을 제공하는 에어드롭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참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월 스트리트 밈즈 토큰, 26일 판매 마감 … 27일 1티어 CEX 상장
월 스트리트 밈즈는 솔리드프루프의 스마트 계약 감사를 통과했으며 검증된 신규 프로젝트를 모아서 보여주는 웹사이트 coinsniper.net에서 상위권에 랭킹했다. 사토시 스태커, 마이클 루벨, 조 패리스 등 가상화폐 전문가들도 프로젝트를 공식적으로 지지하는 만큼 많은 대중의 관심과 신뢰를 받고 있다. 

이제 26일 새벽 3시(한국 시간) 사전 판매 종료까지 3일 남짓 남았으며 9월 28일에는 1티어 거래소에 동시 상장을 진행한다. 프로젝트팀의 소식에 따르면 코인마켓캡 상위 15개 거래소 중 다섯 곳이 WSM을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거래소는 사전 판매 마감과 동시에 공식 채널에 발표될 예정이다. 사토시 스태커는 이에 관해 “요즘 1티어 거래소에 바로 상장하는 밈코인 프로젝트가 흔하지 않은 만큼 WSM는 큰 이점을 가진다”라고 분석했다. 

따라서, 거대한 커뮤니티와 탄탄한 마케팅 팀, 장기적 유틸리티를 모두 고려했을 때 월 스트리트 밈즈는 유망 밈코인 프로젝트라 할 수 있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ETH, USDT를 통해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