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월 스트리트 밈즈, 26일 19시 OKX 상장 확정… 향후 가격 추이는?
상태바
월 스트리트 밈즈, 26일 19시 OKX 상장 확정… 향후 가격 추이는?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9.26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월 스트리트 밈즈는 최대 규모의 밈코인 ICO를 오늘 26일 오후 7시(한국 시간)에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OKX는 유동성과 방문자 수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가상화폐 거래소이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개인 투자자의 힘으로 월가에 대항하여 금융을 민주화한다는 목표를 가진 프로젝트로 사전 판매에서 3,000만 달러 가까이 모금했다. 이제 많은 이들이 기다린 1티어 거래소 상장일이 드디어 다가왔으며 OKX가 처음으로 WSM/USDT 거래를 지원한다. 

프로젝트 팀은 “OKX는 대형 거래소인 만큼 거래대금을 대거 유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식 웹사이트에서 26일 오후 6시 부터 토큰 수령 가능
상장 한 시간 전인 26일 오후 6시(한국 시간)부터 $WSM 토큰 생성 이벤트(TGE)가 시작된다. 사전 판매에 참여했던 투자자는 월 스트리트 밈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토큰을 직접 수령할 수 있다. 

현재 OKX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탈중앙화 코인 거래소(DEX)를 선호하거나 OKX 사용이 불가한 지역의 투자자는 OKX 상장 4시간 후인 오후 11시부터 DEX에서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WSM는 0.0337 달러에 판매되었으며 지난 3일 동안에만 사전 판매에 250만 달러 이상이 유입되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 FOMO가 본격적으로 심화되면서 24시간 동안 이더리움 사전 판매 스마트 계약에서 5,000명 이상이 토큰을 구매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더리움 사전 판매 거래 내역은 이더스캔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도적인 원스톱 코인 거래소 OKX와 월 스트리트 밈즈의 만남
OKX는 레드라인, 카이론 랩스 등의 마켓메이커로 깊은 유동성을 보유했으며 많은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영국 축구 프리미어 리그에서 맨체스터 시티의 후원자이기도 하다. 

$WSM 프로젝트팀은 다수의 1티어 거래소 상장이 진행될 것이라고 발표했기 때문에 OKX 상장 이후에도 놀라운 소식이 계속 기다리고 있다. 1티어 거래소란 통상적으로 상위 10위 안에 드는 거래소를 의미하기 때문에 이러한 거래소에 상장된다면 깊은 충분한 유동성이 확보되어 가격 슬리피지 걱정 없이 원활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인터넷에서 가장 큰 밈코인 커뮤니티 중 하나이며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지지자 수만 100만 명이 넘는다. 월 스트리트 벳츠 인스타그램 계정은 53만 9,000명 이상이 팔로우하며 X(전 트위터) 계정의 팔로워 수는 27만 9,000명을 넘는다. 별개의 인스타그램 계정 wallstgonewild와 wallstbullsnft도 1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이제 막 여정을 시작한 가상화폐 프로젝트로서는 최대 규모의 지지 커뮤니티를 가졌다고 할 수 있다. 

가장 유명한 밈코인이자 시가총액이 제일 큰 도지코인의 경우 X에서 팔로워 수 300만 명을 넘기까지 10년이 걸렸다. 그러나 월 스트리트 밈즈가 상장 시점에 이미 100만 명을 확보한 점은 더욱 놀랍다고 볼 수 있다. 

◆일론 머스크의 답변 받은 $WSM 계정?
 


월 스트리트 밈즈의 세계적 인지도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시는 바로 일론 머스크의 반응이라 할 수 있다. 그는 이미 여러 차례 월 스트리트 밈즈의 트위터 메시지에 반응했다. 물론 일론 머스크와 월 스트리트 밈즈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전혀 없다.

머스크의 트위터 반응 효과는 이미 코인 시장에서 유명하다. 잘 알다시피 머스크는 가상화폐에 큰 관심을 가졌으며 도지코인 지지자로도 유명하다. 그는 다른 코인의 유명세에도 크게 기여했다. 

◆“스통크스의 제왕”에서 “밈코인의 제왕”으로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더 살펴보면, 월 스트리트 밈즈는 이미 NFT 컬렉션으로 성공의 맛을 본 베테랑 팀이다. 

지난 5월, 프로젝트팀은 월 스트리트 불즈 오디널스 NFT 컬렉션을 출시했다. 

2021년에는 월 스트리트 불즈 NFT 컬렉션을 오픈씨에 출시해 32분 만에 매진되었으며 25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팀은 “$WSM 토큰 상장 이후에도 미스테리 상품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미 스테이킹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